한글같은 경우

공공기관과 업무외에는 사용할 일이 없어 대체 무료 프로그램을 찾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기업용으로는...)


그렇다고 한달 1번정도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어떻게 관리들 하시나요?

무조건 사주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매번 불편하다는 의견 들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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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약 일 년 전

아래분들처럼 공용 PC 제공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약 일 년 전

공용PC에 프로그램 설치하시고 원격으로 접속할수있게 설정해주시면 되겠네요.

| 약 일 년 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PC에 설치 하시고, 원격으로 접속해서 프로그램 사용 할 수 있게 하면 될듯 합니다.

아니면, 사용 신청을 받은 후에 인가 받은 직원만 사용 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약 일 년 전

한글은 독과점이라 어쩔수 없습니다.

호환되는 무료 프로그램 출시되면 아마 바로 걸고 넘어질거에요.

어쩔수 없습니다. 공용PC 추천드립니다.

| 약 일 년 전

공용PC 사용 추천드립니다...


요즘엔 대부분 구독 서비스라서 이전보다 SW 비용이 너무 많이 ㅠㅠ


영구라이센스도 이전보가 가격이 ㅠㅠ

이래저래 HW는 거의 고정비뵹인데 SW는 계속 오르네요 ㅠㅠ

| 약 일 년 전

단기간 사용하는거라면 라이선스 비용도

만만치 않고 공용pc로 공유하는게 적절해 보이네요

| 약 일 년 전

한달에 한번씩 사용한다면 다 보유하는 것보다

공용 노트북을 활용하시면 유용하더군요 

| 약 일 년 전

언젠가는 사용할수 있으므로 공요pc을 지정하여 사용하게 하거나 하여 소량으로 배포 중닙니다.

빈도수가 문제가 아니라 관공서는 한글 사용이니 기본 라이센스는 보유 하시는것이 비즈니스 측면에 이롭습니다.


| 약 일 년 전

피씨 1대에 설치하고 원격으로 붙어서 사용하시라 하세요ㅏ

| 약 일 년 전

공공 관련해서 문서를 작성하려면 한글이 꼭 필요하긴 합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라면 사용자마다 구매를 하는 것 보다는 공용 PC를 하나 설치해서

일부 소프트웨어는 그곳에서 작성하게끔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겠네요.

매일 사용 하는 것도 아니고 한달에 한번 하는 건데 그것도 어렵다고 하면 안되겠지요.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부분인데 공지하면 나쁘지 않은 방법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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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 일 년 전

오픈 오피스 사용합니다.

한/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양식화된 서류를 작성하기 위한 것 아닌가요?

글자 크기 조절하고 색깔 넣어서 예쁘게 장식해서 글자를 표현하고, 표를 만들어 넣고, 이미지도 적당히 포함시켜서 정해진 사이즈의 용지에 보기 좋게 출력하고 서로간에 문서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 되겠는데요.

굳이 HWP 양식 포멧으로 문서를 저장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외부로 부터 HWP 포멧으로 작성된 문서를 빈번하게 수신하기 때문에 HWP 문서를 보고 출력할 수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한/글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 하거나, HWP 포멧을 볼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고, HWP 포멧의 문서를 보내는 측에다 HWP 포멧이 아닌 PDF 포멧으로 변환해서 보내 달라고 요청해서 문서를 수신할 수도 있겠고요.


내부 직원들끼리 공유하는 문서들은 오픈 오피스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배치해 줄때 기본적으로 오픈 오피스를 설치해 줘서 워드 문서 작성, 스프레드 시트 작성, 발표 자료 작성에 사용하도록 교육시키고 권장하고 있고요.

MS Office나 한/글을 요청해 오는 경우에 Open Office를 사용에 문제점이 있는지 여부, 업무 효율성 등을 엄격히 따져 보아서 오픈 오피스로도 충분히 가능한 업무라면 간단한 오픈 오피스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해서 오픈 오피스를 사용하도록 유도하고요.

기본적으로 대부분 내부 문서들이 오픈 오피스로 작성되어 서로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직원들이 오픈 오피스에 적응되어 불편함이 없는 상황입니다.

가끔 HWP로 이미 만들어진 문서들을 사용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한/글 소프트웨어를 요구할 경우에는 HWP 포멧 문서를 오픈 오피스 문서로 깔끔하게 변환작업해 줍니다.  HWP를 DOC로 변환하고 DOC를 다시 ODF로 변환할 경우 양식이 깨어질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양식을 만들어 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원본 양식과 동일하게 해서 변환 시켜 주면 더 이상 요구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초창기 오픈 오피스를 사내 기본 문서로 전환할때는 불만을 기존 양식에 대한 변환 요청이 종종 있었지만 요즘의 거의 없는 상태이고...

오픈 오피스 사용할 만 합니다.

Excel 보다 오픈 오피스의 Calc가 더 편할 경우도 종종 있어, 엑셀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XLSX 파일을 CALC로 열어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요.

오픈 오피스와 형제라 할 수 있는 리브레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는 생각도 있고요.




| 약 일 년 전

특히 한글이 그렇죠, 대부분 MS 제품군이나 구글 doc,sheet를 쓰는데, 

공공과 업무를 하려면 한글은 사실 상 필수에 가깝긴 하죠,

하지만 대체할 제품이 없는 상태라면 아무리 사용하는 횟수가 적어도 대략적인 필요 수량 체크 해서

구매하거나 구독형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라이선스 이슈는 되도록 만들지 않고 정식적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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