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9일 11시경 홈가입자서버(HSS)에 악성코드가 침입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튿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사고를 신고했다. 

SKT에서도 문제를 정확하게 모른다고 하네요 피해는 소비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그리고 관련 문제는 Kloud CSP쪽에서 자기네 책임 아니라는데..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35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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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약 2달 전

유심보호 서비스 신청하고 유심 무료변경까지 진행하는게 좋아보이네요

| 약 2달 전

유심칩 확보 수량도 얼마 안돼서

교체는 오래 걸릴 듯 하네요

| 약 2달 전

관련하여 유심보호하는 서비스 가입 안내 문자를 순차적으로 보낸다고 하니 가입하면 될듯합니다. 참고하세요. 

| 약 2달 전

유심을 확보를 하고 진행을 하는건지 모르겠으나

막상 매장에는 없다고 하네요 잘 알아 보셔야 할듯요

| 약 2달 전

다음주에 유심 교체 하러 다녀와야겠네요... ㅜ,.ㅜ

| 약 2달 전

개인정보는 문제 없으시길 바랍니다.

| 약 2달 전

참고합니다.

| 약 2달 전

KT를 사용하는데 여기도 문제는 있을듯요 

| 약 2달 전

어르신들이 대리점가서 유심 교체하는게 쉽지 않아 보이네요😣
저도 가족들 챙겨야 할듯합니다.

| 약 2달 전

네~ 아무래도 챙겨드려야 할것 같네요 

| 약 2달 전

이번 유심 정보 유출 사고를 계기로, 이제는 유심에 집착하는 문화를 청산하고 eSIM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야 합니다. 물리적 심카드에 의존하는 낡은 시스템을 버리고, 디지털 전환에 맞춘 유연하고 안전한 인증 체계로 나아가야 합니다

| 약 2달 전

일단 SKT 유심 무상교체 해준다니 부모님과 제거 전부 교체해야겠네요..

| 약 2달 전

가족 전체를 바꿔야 하니 고생하시겠네요.. 다른 통신사도 문제는 많을것 같네요

| 약 2달 전

어쩐지 계속 이상하긴 하더라구요~~

| 약 2달 전

빨리 교체하고 다른 이상유무도 확인이 필요해 보이네요

| 약 2달 전

SKT 대응이 조금 아쉬운게 가입자들에게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안내 문자를 발송 한다는 기사가 23일에 났는데 아직까지 관련 문자를 못 받았네요. 

SKT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 해 보입니다. 

https://news.nate.com/view/20250423n17844


| 약 2달 전

유심을 떠나 개인정보 유출이 안되길 바랄 뿐이네요


1st 5stars
| 약 2달 전

몇개월 전 부터 전화 수신 상태가 왔다리 갔다리 하고 있는데...

관련된 문제인건지, 무관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114 전화 한번해 봐야 겠네요.

| 약 2달 전

문제는 SKT 에서는 어떤 피해가 생길지 특정 되지 않는데 어떻게 유심칩을 전부다 교체 해줄 수 있느냐 

라고 대응하는 방식이 한심하네요 

| 약 2달 전

방금 SKT 에서 유심칩 무상 교체 해주기로 결정했네요 

| 약 2달 전

개인정보가 가장 중요할것 같은데.교체만이 능사가 아닐긴데 말이죠

| 약 2달 전

회사 동료분이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다 유심이 잠겨서 돈주고 유심 교체하셨는데 지원이 될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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