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회사 이메일 서비스 장단점 비교



안녕하세요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주요 회사 이메일 서비스 장단점을 

알아보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업메일 도입 전, 대표적으로 3가지 기준으로

업체별 장단점을 파악해보셔야 하는데요.



바로 요금 및 용량, 기능, 고객지원입니다.


위와 같은 기준으로 장단점을 비교해보셔야 

우리 회사에 적합한 기업메일이 무엇인지 좀 더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요 회사 이메일 서비스를

예시로 장단점을 파악해보려 하는데요.


 


포털 사이트와 관련되어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네이버웍스, 

다음스마트워크와 메일플러그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서비스 요금 & 용량



 

첫 번째로요금과 용량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다음스마트워크는 무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하지만 메일 저장 공간이 20GB로 제한됩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무제한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연 단위 계약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상품별로 30GB / 무제한 용량을 이용할 수 있는데.



다음스마트워크보다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지만,


계정당 비용이 월 7,000~12,000원으로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메일플러그는 무제한 용량을

계정당 월 1,800원에 제공하고 있어 저렴한 편인데요.


 


또한연 단위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무제한 용량 2년 사용 시, 1인당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필요한 용량과 예산에 맞게 장단점을 파악해보시는게  좋겠죠?




 


2. 기능 비교

 



 


두 번째로 기능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먼저다음스마트워크는 기업메일과 주소록만 이용 가능한데요.


다른 업체에 비해 매우 제한적인 것이 단점입니다.


 


네이버웍스는 다양한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전자결재를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일플러그 또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전자결재웹하드메신저는 추가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계정당 200원에 추가 도입할 수 있어,

필요한 기능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하지만 설문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설문이 꼭 필요한 기업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겠죠?


 


기본 비용이 아무리 저렴해도필요한 기능이 없다면


다른 서비스를 또 도입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그 결과추가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3. 고객지원

 



 


마지막으로 고객지원 서비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스마크워크는 고객센터를 통한 실시간 및 1:1 문의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1:1 문의와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메일플러그는 유선 상담이메일 및 1:1문의실시간 상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메일은 중요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야하므로

오류나 문의 사항을 빠르게 처리하는게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편리한 고객지원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업체별 장단점 정리

 



 

서 살펴본 항목을 바탕으로 각 업체의 장단점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다음스마트워크의 장점은 이메일을

무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무료 상품은 메일 용량이 작고기능 또한 제한적입니다.


한정된 고객지원 채널 또한 단점으로 꼽을 수 있죠.


 


네이버웍스는 다양한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 요금이 다른 업체보다 비싸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또한전자결재를 사용할 수 없죠.


 


메일플러그는 메일 저장 공간을 무제한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또한필요 기능을 맞춤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유료 서비스이기에 비용을 지불해야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메일 서비스 도입 전, 업체별 장단점 파악 기준

네이버웍스, 다음스마트워크를 예시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회사의 업무 특성과 예산이 다르기 때문에

조건에 따라 적합한 서비스가 달라질텐데요.


앞서 말씀드린 기준과 예시를 꼼꼼하게 파악하셔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메일플러그에서 제공하는 기업메일은

넉넉한 용량과 경제적인 비용이 가장 큰 장점이었는데요,


아래 배너를 통해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검토하실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264

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7달 전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비교 자료가 한눈에 잘 들어오네요.

Reply

7달 전 | 메일플러그 | 02-1544-9140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7달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7달 전 | 메일플러그 | 02-1544-9140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용한 정보 전달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7달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7달 전 | 메일플러그 | 02-1544-9140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전달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7달 전

좋은 정보입니다. 참고 할께요

Reply

7달 전 | 메일플러그 | 02-1544-9140

항상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