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메일 서비스, 단계별 도입 가이드





안녕하세요메일플러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무료 포털메일, 자체 서버 구축,

 기업메일 서비스 도입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기업메일 도입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업메일 서비스 도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준비 단계부터 업체 선택, 신청까지 

3단계로 나누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준비 단계


 


먼저, 사내 메일 서비스 도입 준비 단계에서는

메일주소와 필요한 계정 수 &기능을 미리 결정해두셔야 합니다.


메일주소에 사용할 도메인은 필수 요소인데요.


원하는 도메인이 결정되면등록 및 사용이 가능한 상태인지도 확인해야 하죠.

아래 링크를 통해 도메인 조회와  구입이 가능하니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도메인 조회하기

 




또한, 웹메일을 사용할 인원과 기능을 결정해야 하는데요.


기업메일은 대부분 계정 규모에 따라 요금이 책정되기 때문에

미리 결정해두어야 서비스를 원활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업체 비교 및 선택 단계

 

 


 이제 사전 준비가 완료되셨나요? 

그렇다면 업체 비교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비교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는데요.


먼저 준비 단계에서 결정한 계정 수와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를 중심으로 후보를 선정해야 합니다.



 

  

후보 업체를 추려내고 나면,

좀 더 합리적인 금액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때 제공되는 용량 대비 가격을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요금이 저렴할 경우용량이 제한되어 있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제공 용량이 적으면저장공간이 초과하여 오래된 데이터가 삭제되거나 

송수신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게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할인율이나 추가 요금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보시는 것이 중요하죠.




 

3) 신청 단계


 

 

 

 이용할 업체를 선택하셨다면이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단계입니다.

  

기업메일을 신청할 때, 사전에 구매한 도메인 정보를 

메일 서비스 업체에 함께 전달해야 하는데요.

  

그래야 해당 도메인과 연결하여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죠.

   

또한계정 수용량기능 등 

결정된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하며 신청해야겠죠? 


 



신청 및 개통이 완료되면다양한 사용 환경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사용자 등록을 통해 구성원들의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직원들의 웹메일 계정이 생성되면아웃룩 연동이나 서명 등록 등 

필요한 설정을 진행하면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겠죠?


 


 

 



오늘은 사내 메일 서비스 도입 시,

살펴봐야 할 사항을 단계별로 나누어 말씀드렸는데요.


간단한 내용인 것 같지만, 막상 메일 서비스를 도입하실 때 잊어버리기 쉬운 부분이죠.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사내 메일 서비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사내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계정당 1,800원에 무제한 용량 기업메일 상품을 도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메일 도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메일플러그 서비스를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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