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개방형OS의 Desktop PC에 화면 보호기 잠금 방지 및 해제 기능의 필요성 대두

기업 및 개인의 정보 유출에 대한 해킹 피해보도는 잊혀질 만 하면 계속 발생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피해는 심각한 수준이다. 보다 근본적으로 해킹에 안전한 다중 인증을 사용하여 대응하여야 한다는 인식이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보안은 어렵고 적용하면 불편하다는 편견에 사로 잡혀 있는 게 현실이며, 이런 고정 관념을 탈피하여 외부의 해커 또는 내부 사용자가 불법적으로 정보자산에 접근하는 상황을 제한(정보자산의 우회/원격접속을 차단)하여 정보자산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최상의 보안전략으로 정보 보안은 단순해야 하며, 누구나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운영 및 관리도 간편하면서 보안성은 강하게 해야 한다.

 

최근의 보안 사고들을 보면 대부분이 내부의 보안규정 위반으로 인한 문제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동일한 패스워드를 사용하거나 교체 주기를 위반하거나 별도의 계정 및 패스워드, 백신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또한, 개인단말 이탈 시 화면보호기 및 패스워드 미사용, 보안규정의 위반이나 부주의, 악성코드 감염, 원격 데스크탑 사용 등으로 인해 보안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래서, 개인 PC의 정보보안을 위하여 화면차단 5분, 화면보호기 10분, 강제 종료 4시간으로 설정하는 등 단말기 보안과 절전을 동시에 시행하고 있다.

 

화면보호기는 직원들이 자리에 있으면서 잠깐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자동으로 화면 보호기가 실행되어 불편함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서 Windows와 개방형OS(하모니카OS, 구름OS, TMaxOS)의 Desktop PC에 정보 보호를 위하여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는데, 보안은 강화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화면 보호기 화면의 잠금을 방지 및 해제하는 기능을 적용할 필요가 제기되는 이유다.




그러한 이유로 누리아이티는 개인 PC의 정보보호 및 보안강화를 위한 2차 인증 및 화면 보호기의 기능을 BaroPAM 솔루션에 적용하여 시연한 동영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시연하기 위하여 화면 보호기의 대기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하고, 노트북의 암호를 해제했다.

 

2. 노트북의 전원을 켜면 로그온 화면이 나타난다.

 

3. Username을 입력 및 BaroPAM 앱에서 일회용 인증키를 생성한 다음 Verification code에 입력한 후 Enter key를 친다.

 

4. 그러면  입력한 Username과 Verification code의 유효성을 검증한 후 메인 화면이 나타난다.

 

5. 화면 보호기의 대기 시간인 1분이 지나도 BaroPAM 앱과 노트북이 연동하고 있어서 3m 이내에 있기 때문에 화면 보호기의 잠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6. 노트북에 설치된 BaroPAM BLE Manager에서 Enabled screen saver를 체크하여 화면 보호기의 잠김을 방지하는 기능을 해제한다(휴대폰을 충전 등 자리에 놓고 가는 경우).

 

7. 그러면 BaroPAM 앱이 3m 이내에 있지만 화면 보호기의 기능이 작동하여 화면 1분의 대기  시간이 지나면 화면  보호기의 기능이 작동하여 화면이 잠긴다.

 

8. 화면  보호기를 해제한 후 BaroPAM BLE Manager에서 Enabled screen saver를 체크를 해제한 후 BaroPAM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잠시 자리를 비우면 BaroPAM 앱과 노트북에  연결된 BaroPAM BLE 연결이 끊어지면서 화면 보호기의 기능이 작동한다.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세상, BaroPAM이 함께합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약 2년 전

좋은 자료를 이제야 보내요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2년 이상 전 | 주식회사 누리아이티 | 010-2771-4076

일선 현장에서 정보보호를 위해 화면 보호기 설정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불편함 때문에 화면 보호기 설정을 해제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공공연한 현실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