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된 Accordion v2 출시

맨텍은 제품 개발을 위한 최적의 환경 구성과 고객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DevOps 환경을 도입하였고, 이러한 환경에 가장 적합한 기술로 컨테이너를, 그리고 운영 관리를 위해 쿠버네티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및 문화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 아코디언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의 아코디언은 서비스 중단 없이 요구사항에 대한 즉시 배포 및 확장이 가능하며 미들웨어, 인프라, 관리 툴을 내장하고 있는 웹 컨테이너 플랫폼의 모습이었습니다. 어떤 인프라 환경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최근 빠른 기술 변화로 인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환경은 지속적인 변화가 있었고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이 쿠버네티스 기반의 PaaS로 변화하면서 점차 분산 환경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Kubernetes 기반의 PaaS 환경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 등에 배포하고 운영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환경을 위한 중앙 집중 관리가 필요해졌습니다.

단일 클러스터 관리만 가능하다면 엔터프라이즈 전반에서 이를 관리하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이 클러스터 수에 따라 빠르게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업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클라우드 공급자 종속에서 벗어나 운영 비용의 절감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채택하게 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 관리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맨텍에서는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모니터링 및 통합 관리 기능을 추가 하게 되었고, 아코디언 v2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코디언은 애플리케이션 다중 배포, 클러스터 단위 관리,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관리를 지원하는 멀티 클러스터 통합 관리, Helm Chart 지원으로 더욱 다양해진 앱 카탈로그, 멀티 테넌트, 감사 로그, 이미지 스캔 및 서명 지원으로 강화된 보안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자원 통합모니터링, 다양한 메트릭 정보를 기반으로 한 Service Mesh 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하면서, 단일 클러스터 관리뿐 아니라 멀티 클러스터 관리까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운영 관리 솔루션으로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ACCORDION v2의 추가된 기능들




다음화에서부터는 아코디언 v2에 추가된 주요 기능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accordions.co.kr/news/16091/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년 이상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