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인증도 약하다. 3단계 인증의 시대로!

스피어피싱(특정 대상 공격)·조용한 해킹(사용자 모르게 단말 정보 탈취)  다양한 사이버 공격 수법이 나오면서 해킹 경로도 복잡해지고 있다.

 

그러므로, 외부의 해커나 내부의 사용자가 불법적으로 정보자산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하여 우회.원격 접속 차단  중간자 공격, MFA 우회.피로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지가 어느 때보다도 그만큼 중요하다.

  

3단계 인증 체계는 날로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보안 대책으로 기존의 지식기반 인증(ID/비밀번호)과 소유기반 인증(일회용 인증키)에 지문이나 안면 같은 사람의 고유한 특징인 생체인식을 통해 인증하는 속성기반 인증을 추가하여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에 최적화된 방안이다.

 



안면인식 기술을 손쉽게 적용할  있는 플러그인 가능한 인증모듈(PAM, Pluggable Authentication Module)로 변환하여 BaroPAM 솔루션과 결합한 3단계 인증 체계로 Windows 같은 데스크탑의 자동 로그인  화면 보호기의 자동해제와 애플리케이션의 자동 로그인 함으로써, 정보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있다.

 



스마트 폰의 생체인식(얼굴인식  지문) 기술을 손쉽게 BaroPAM 앱에 적용하여 BaroPAM 솔루션의 BaroBLE가 결합하여 Windows/개방형OS같은 데스크탑의 자동 로그인  화면 보호기의 잠금방지/자동잠금/자동해제와 애플리케이션의 자동 로그인 함으로써, 정보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있다.




3단계 인증의 핵심은 아무나 인증수단에 접근할  없다는 점이다.


아이디와 암호는 알기만 하면 누구나 입력할  있지만, 3단계 인증은  정보에 접근할  있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다.


여기에서 강력한 보안성이 발생한다.


아이디와 암호를 해킹할  있는 방법은 많지만, 3단계 인증수단을 해킹한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해커 입장에서도 3단계 인증창이 뜨면 해킹 자체를 포기하게 된다.


3단계 인증은 AI얼굴인식 적용으로 불편성은 최소, 보안강화는 최고로 날로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있다.


그리고 2단계 인증을 적용했다해도   로그인한 기기는 2단계 인증을  해도 된다는 점.


이게 무슨 문제냐면 pc방 같은 공공적으로 쓰는 장소에서 2단계 인증을 적용했다해도 중간자 공격, 우회기술, 피로공격  해킹을 당할  있다는 것이다.


누리아이티는 “날로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보안 대책으로는 2단계 인증도 약하다”면서 “새로운 시스템으로 모두가 신뢰하는 3단계 인증의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달 전

참고하겠습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1달 전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11달 전 | 주식회사 누리아이티 | 010-2771-4076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