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유형에 따른 알맞은 통합 업무프로그램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각 기업의 프로세스와 문화에 맞는 통합프로그램을

선택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업의 유형에 따라 어떻게 하면

알맞은 업무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지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에 알맞은 통합 업무프로그램 ①



요즘은 모든 회사에 업무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등 직원 수가 많지 않더라도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도입하는 회사가 대부분이죠.


그렇다면 이런 형태의 기업은 어떤 사항을

체크해야 똑똑하게 도입할 수 있을까요?




이 경우에는 자원과 인력이 제한적이므로

비용 효율성을 고려한 그룹웨어 선택이 중요합니다.


대기업에 비해 많은 예산을 업무프로그램에

투자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인데요.


또한 중소기업에 적합한 통합프로그램은

업무 필수 기능이 포함된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메일, 메신저 등이 제공되는지 꼭 체크해야 하겠죠?



기업에 알맞은 통합 업무프로그램 ②




대기업은 여러 부서 간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때 다량의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됩니다.


따라서 그룹웨어 선택 시 통합성과

보안성을 살펴봐야 하죠.





따라서 대기업에 적합한 업무툴은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프로그램입니다.


메일, 메신저 같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등 원활한 협업을 위한 기능도 중요하죠.


또한, 대기업은 중소기업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주고 받죠.


따라서 회사의 자산인 업무 자료를

지키기 위해서는 데이터 보안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사용자 접근 권한 설정 기능과 데이터 암호화 기능 등

보안이 강화된 솔루션을 선택해야겠죠?



기업에 알맞은 통합 업무프로그램 ③




외국계기업은 본사와 지사로 나누어져 운영됩니다.


서로 대면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힘들어

이에 알맞은 기능을 필요로 할 텐데요.





이렇게 외국계 기업처럼

본사와 각국의 지사 간 소통이 필요할 때,

화상회의 등의 기능이 있으면 편하죠.


또한 본사의 승인이 필요한 문서의 경우,

전자결재를 이용하면 어려움 없이 업무 진행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상호 간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더라도 방해 없이

업무 수행이 가능한 서비스들의 여부를 체크하셔야겠죠?





지금까지 기업의 유형에 따라 어떤 통합 업무프로그램이

잘 어울릴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회사의 형태에 따라 똑똑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메일, 메신저, 게시판, 전자결재 등

업무 필수 기능 11가지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메일플러그 이용 첫 해인 경우,

무제한 용량 그룹웨어를
50% 할인된 금액으로 도입하실 수 있죠.


전문 고객지원팀이 운영되고 있어

여러 문의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GS 인증 1등급의 강력한 보안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죠.


메일플러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441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