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이즈] G Suite 관리자 : 01. 도메인 설정

[코레이즈] G Suite 관리자 : 01. 도메인 설정

안녕하세요.
Google Cloud Partner  코레이즈 입니다. 코레이즈는 공식적으로 G Suit 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G Suite 을 처음 관리하시는 관리자 분들을 위해 G Suite 관리자 기능에 대해서 함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G Suite 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gmail.com 을 사용하고 계시진 않겠죠?
기업 또는 개인이 G Suite 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소유한 Domain (ex. mycompany.com) 으로 Gmail을 비롯한 G Suite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소유하신 분들은 바로 G Suite 을 이용하실 수 있지만, 도메인을 갖고 있지 않은 분들은 가비아/ 후이즈 등의 Hosting 사이트를 통해 Domain 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Domain 구매와 관련한 문의도 코레이즈로 연락주세요.)

처음으로 소유한 도메인을 이용하여 G Suite을 사용하신다면, 소유한 Domain을 사용하기 위해서 도메인 확인 절차가 이뤄지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가비아/ 후이즈 등의 국내 Hosting 사이트는 구글에서 기본 제공하는 도메인 등록업체 리스트에 표시가 안되니 등록 시, 도메인 이름 공급업체는 ‘기타’ 로 선택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기타' 를 선택하면 DNS 등록이 필요한 값이 보여집니다.
표시된 TXT Record 값 을 복사하신 뒤에 도메인을 구매한 사이트 내 DNS 설정에 TXT Record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DNS에 TXT Record 를 추가하는 방법은 Hosting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등록된 값을 확인하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라도 막히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코레이즈로 연락 주세요. ^^;)
TXT 레코드를 등록했는데도 도메인 소유권이 확인되지 않으시면 하단의 CNAME 레코드 추가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CNAME 추가를 선택하면, TXT 레코드 값이 CNAME 레코드 값으로 변경되며, 이 값을 TXT Record 등록과 동일하게 등록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TXT 레코드 값 등록 후 도메인 소유권 확인이 이뤄진 분들은 이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DNS 레코드 값 등록이 확인되기까지 커피 한잔 할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주시면, Google 에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G Suite 을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이시면, 위와 같은 과정없이 [email protected] 로 문의주시면 코레이즈에서 도메인 설정을 진행해드립니다. ^^

*기존에 Gmail  또는 G Suite 을 사용중이시던 분들 중 서비스 전환을 원하시는 '리셀러로 계정 이전'을 통해 서비스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T. 1833-5805
www.coraise.co.kr

[출처] http://blog.naver.com/coraise/221356832259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