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메일, 무료 vs 유료서비스 비교분석!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재택근무 및 스마트워크

여전히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따라서, 기업용메일 및 그룹웨어를 검토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때, 무료와 유료 서비스 사이에서 어떠한 것을 이용할지 고민이 뒤따라올텐데요.




당연히, 이익을 취해야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별도의 비용을 지출할 필요없는

무료 메일 서비스에 우선적으로 관심이 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예산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우리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떠한 서비스를 이용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지

비교 분석해 본 후 결정해야하겠죠?


따라서, 지금부터 무료 메일 서비스와 유료 기업메일 서비스의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해드리겠습니다.





1. 메일 이용과 관리에 대한 통제권



무료 서비스는 주로 포털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통제권이 기업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즉, 관리자 모드를 지원하지 않아 휴지통에서 삭제한 메일 복구나 정보 유출 등

긴급한 상황 및 이슈 발생 시 기업 자체적으로 신속하게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유료 서비스는 기업이 메일 데이터베이스를 소유하기 때문에

직접 관리자 계정을 이용할 권한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데이터와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죠.





2. 헬프데스크의 신속성 및 전문성



이메일은 사내 직원, 고객 및 거래처 등과

중요한 내용을 주고받는 기업의 필수 커뮤니케이션 도구인데요.


이에 송수신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장의 기업 이미지 및 신뢰성과도 직결되는 문제죠.


따라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전문적인 인프라와 시스템이 갖춰진 업체인지,

오류 발생시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한지 꼼꼼하게 확인이 필요합니다.


무료 서비스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업메일에 특화된 전문 헬프 데스크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신속하고 빠른 처리도 불가능하죠.


반면, 유료 서비스는 기업메일 전문 고객 센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1 문의, 전화상담 예약 등 다양한 채널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3. 추가 비용 발생과 데이터 이전 가능성 여부


실제로 무료 서비스였던 N사에서 지난 해 갑자기 유료화를 통보하여 많은 기업 고객에게 혼란을 주었는데요.


이런 상황이 벌어지면, 다른 업체로 이전하면서 데이터 이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업체를 탐색하고 데이터를 이전하는 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겠죠.


이용하던 서비스를 유료로 사용한다면,

오히려 타서비스보다 높은 금액으로 이용해야 할 수도 있죠.



언제 추가 비용이 청구될지 모르는 불안함,

새로운 업체를 탐색하고 데이터를 이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하는 것보다는

첫 도입부터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지금까지 무료메일 서비스와 유료 기업메일 서비스 비교해봤는데요.


메일은 업무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도구인만큼

장기적으로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무제한 용량 기엄메일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계정당 1,800원에 도입 가능하며,

주소록 / 캘린더 / SMS / 게시판이 기본으로 제공되죠.


합리적인 가격에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탐색중이라면

하단의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메일플러그 서비스를 검토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226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약 4년 전

지당하신 말씀이시네요
예전 그룹웨어 무료 같은걸 사용하다 엄청 힘들게
운영한적이 있습니다.
레퍼런스가 있고 어느정도 유지보수 할수 있는 업체로 해야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