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SSLVPN, 작은 거인 소포스 XG115

소포스 XG115 장비와 SSLVPN 기능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서버와는 다르게 엔트리급 네트워크 장비가 전원을 이중화한다는 것은 사실 생각도 안해 봤는데,  XG115에서는 전원이 이중화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중요한 Factor인 Entry급 장비이다 보니 아답터는 1개만 들어있기 때문에 이중화를 위해서는 사전에 아답터를 같이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네트워크 장비 하드웨어 장애 원인의 1,2번은 이더넷포트불량 혹은 전원불량이 주 원인인 만큼 이러한 구성은 다른 여타 엔트리급 장비에 비해서 매우 뛰어난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초기 대쉬 보드 화면도 'Security Made Simple'처럼 매우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전산관리자는 대쉬보드에서 빨강으로 나온 아이콘이나 숫자가 있는지 확인되면 이것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기본적으로는 어떤 문제가 있다는것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즉시 필요한 중소기업에서는 XG Firewall에 포함된 '무료 SSLVPN 라이선스'를 이용해 바로 SSLVPN을 활성화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SSLVPN솔루션은 동시접속 기준으로 라이선스 비용이 추가됩니다. 또한 장비별로 라이선스 수량을 제한하기도 합니다.이런 경우 하드웨어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소기업 담당자의 이러한 애로사항을 소포스 XG Firewall 내장된 무료 SSLVPN을 사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접속자가 증가하여 방화벽 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만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되기 때문에 예산이나, 지원부분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방화벽을 유지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잘알려지지 않은 좋은 기능중에 하나는 클라이언트에 어떤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고, 바로 내부에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Clientless Access 기능입니다. Clientless는 바로 에이전트가 필요없다는 의미 입니다.


사용자는 방화벽 포탈사이트에 개인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설정된 서비스를 클릭하면 바로 브라우저에서 실행이 됩니다.


이것을 쉽게 설명 드리면, SSLVPN을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접속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접속 프로그램을 실행 본인의 아이디/패스워드로 인증을 한 후에 VPN망에 접속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가 있는 경우 SSLVPN사용은 프로그램 설치나 접속 오류에 대한 관리포인트 증가를 의미 합니다. 만약 원격데스크탑 연결이 필요하다면 사용자에게 브라우저로 접속정보만 제공하면 사용자는 해당 포탈사이트에서 단지 클릭한번으로 회사 내부 시스템에 원격 접속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클라이언트리스 엑세스 기능은 사실 사용자 보다 전산관리자에게 더욱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내 시스템에 아래와 같은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경우, 간단하게 방화벽포털에 개인계정으로 로인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장비의 아이디/패스워드를 사전에 방화벽에 등록해 놓으면 외부에서 일일히 해당 장비의 로그인 계정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클라이언트리스 엑세스는 HTML 5 기반의 환경을 이용한 접속입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 연결과 비슷한 원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onclraon/221864887149

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약 4년 전

저희도 소포스 사용중인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약 4년 전 | (주)라온에스앤에스 | 010-4258-9414

가격은 저렴한 편이며, [email protected] 로 문의주시면 간단한 견적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방화벽 Througput이 4GBps로 스펙되어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약 4년 전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 인가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