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회사 메일 도입 시, 어떤 조건을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업메일 선택 시,
꼭 확인해야 할 상황 별 체크리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신뢰감 있는 기업 이미지 구축과 체계적인 이메일 관리를 위해
회사메일은 꼭 필요하지만, 상황에 따라 확인해야하는 조건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상황과 기업용 메일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만약 이미 사용하고 있는 회사메일이 있다면?
1) 데이터 이전 방법
현재 사용 중인 서비스가 있다면, 데이터 이전 방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이전은 기존에 이용하던 이메일 데이터를 변경할 시스템에 옮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이전이 중요한 이유는 지난 업무 메일을
새로운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보존하기 위해서인데요.
만약 데이터 이전 방법이 복잡하거나 수동으로 진행되는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업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업체와 신규 업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이전 방식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2) 고객 지원 제공 여부
또한 원활한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지 파악해보셔야 합니다.
데이터 이전을 처음 진행하는 경우,
eml 파일 및 IMAP / POP3 등 생소한 용어를 접하시게 될 텐데요.
이때 고객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이전 시간이 지연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진행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유선 및 온라인 등 고객지원을 제공하는 업체인지 꼭 확인하셔야
원활하게 데이터 이전을 진행하실 수 있겠죠?
2.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기업이라면?
1) 무제한 용량 제공 여부
중요한 업무 내용을 이메일로 자주 공유하시거나
사용량이 많은 기업이라면, 제공 용량을 파악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저장공간에 제한이 있다면, 업무 이메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없는데요.
저장 공간이 가득 차면, 오래된 이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장공간이 꽉찰 경우 송수신에 오류가 생겨 업무 지연이나
내용 누락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무제한 용량이 필요한 다양한 이유 떄문에
대부분의 기업에서 넉넉한 이메일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는데요.
그러므로 기업메일 도입 시, 무제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파악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업체별 무제한 용량 상품 가격 비교
저장 용량과 함께 서비스 가격을 비교해보셔야 하는데요.
만약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고 있어도,
예산에 벗어나는 비용이라면 도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넉넉한 저장 공간을 좀 더 경제적으로 사용하시려면,
업체별 용량 및 가격 비교 과정을 꼭 거치셔야 합니다.
그래서 주요 기업용 웹메일 업체의 무제한 용량 상품 요금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예산에 맞는 업체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상황별 기업메일 도입 체크리스트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데이터 이전 및 밀착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또한, 무제한 용량 기업메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메일 도입을 위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하단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내 이메일 변경시 참고해야겠내요
Reply기업 이메일 변경하실 때, 신경쓰셔야 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콘텐츠 내용이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