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에디터가 v2.9.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이냅소프트입니다.

‘차원이 다른 HTML5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의 v2.9.0 업그레이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v2.9.0은 v2.8.0 업그레이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제공되는 도형 삽입 기능을 더 강력하게 다듬어 더 편리하면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기능을 더 강력하게 손 본 사이냅 에디터 v2.9.0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고 개선되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 도형 편집 기능 강화

▣ 도형 조절점 편집

단순히 도형을 그리기만 했었던 v2.8.0과는 달리 v2.9.0에서는 도형 조절점을 제공합니다. 도형 조절점을 이용하여 도형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형 조절점은 노란색 마름모 형태로 표시되며 마우스로 위, 아래, 좌, 우 로 드래그하여 도형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모, 직각삼각형, 선, 화살표, 양방향화살표, 구름 등 일부 도형은 도형 조절점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도형 조절점


▣ 도형 연결선 편집

MS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연결선을 사이냅 에디터에서도 지원하여 도형을 연결하는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연결선은 도형의 연결점에 자동으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도형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도형 연결선


▣ Ctrl+Drag 를 이용한 도형 및 이미지 복사

Ctrl +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도형이나 이미지 복사를 지원합니다. 도형이나 이미지를 Ctrl + C 하여 복사한 후 Ctrl + V 로 붙여넣기하면 복사한 도형이나 이미지에 일부 겹쳐지게 표현됩니다. 이런 경우 사용자는 복사&붙여넣기 한 이미지를 원하는 곳에 다시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Ctrl + 마우스 드래그로 도형이나 이미지를 복사할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바로 배치할 수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저작할 수 있습니다.

Ctrl 버튼과 함께 마우스를 드래그 하여 이미지 복사

▣ Shift + 회전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회전 핸들로 도형을 회전 시킬 경우 정해진 각도로 일정하게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MS워드, 사이냅 에디터 모두 회전 각도의 기본값을 15도로 정해놓고 있으나 사이냅 에디터는 config 파일에서 회전 각도를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형 뿐 아니라 선도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그리면 정해진 각도로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Shift + 도형 회전

Shift + 선 그리기

▣ 도형 편집 가이드 제공

이전 버전까지는 도형 삽입, 회전, 리사이즈, 이동 시 가이드라인이 표시되지 않았으나 v2.9.0에서는 점선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동작 결과를 미리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형 편집 가이드

▶ 표 풍선팝업 UX 개선

편리한 표 UI/UX를 자랑하는 사이냅 에디터가 더 편리한 표 제작을 위해 또 한 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v2.8.0 에서는 표, 셀을 편집하기 위해 셀 우측 상단 편집핸들을 클릭해야 풍선팝업이 노출되었습니다. 이 처럼 사용자가 두 번 클릭해야 편집을 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v2.9.0에서는 선택된 셀 하단에 풍선팝업이 바로 표시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셀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중에는 풍선팝업이 사라지고 입력이 완료되면 1초 후 다시 표시됩니다.

v2.9.0 이전 UX

v2.9.0 이후 UX

▶ 알림메시지 제공

사이냅 에디터 사용 중 불편함이 없도록 ‘라이선스 만료’, ‘중복 ID’ 알림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알림메시지는 에디터 편집창 상단에 표시되며 3초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라이선스
만료 안내

중복 ID
안내

▶ 그 밖의 개선사항

  • 회전핸들을 이용한 도형 편집기능 강화

  • 풍선팝업을 이용한 좌, 우 90도 회전 편집기능은 제거

  • ESC키를 이용한 풍선팝업 닫기

  • 레이어 보기/감추기 기능 확장

고객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나가고 있는 사이냅 에디터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또 한 번 앞서나가는 에디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더 나은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2.10.0 에는 어떤 놀라운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될지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