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입 인프라운영자 입니다.

지금 회사 내부에 파일서버를 운영중입니다.

AD를 통해서 부서마다 파일서버를 이용하게 끔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어떤 부서에서 생성한 폴더가 계속 엑세스 거부가 떠서 삭제하지도 못하고 있어요

폴더 삭제를 하려고 하면 " 이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이폴더를 변경하려면 ~ ~ 관리자에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합니다" 라고 팝업창이 계속 떠요.


구글에서 이런 증상을 검색해 봤습니다.

폴더의 속성 들어가서 보안탭 누르고 고급을 선택한 다음 소유자를 변경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이 방법 또한 해봤는데

"이 개체의 사용 권한 설정을 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이런 경고창이 계속 뜨고 있어요.

파일서버에서 이러한 설정들을 해본 것이구요. 무엇을 하든 권한이없다. 엑세스 거부의 경고창만 뜨고
해결이 안되고 있어요..

해결방법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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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6년 전
상속의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우선 폴더에 권한이 있는 사람으로 로그인 하신후,
해당 폴더에 서버의 administrator를 추가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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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약 6년 전
제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가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연 상태일 때 저런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컴퓨터 관리의 공유 폴더 항목에서 해당 세션을 닫고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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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천 | 6년 이상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공유탭에 사용 권한에서 해당 사용자에 읽기 쓰기 권한 다 주시구요 (첫번째 그림 참조)
보안탭에서 해당 사용자에게 읽기 쓰기 다 주시고 나서 해보세요 (두번째 그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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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6년 이상 전
파일서버상에서 로그인하신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없는 폴더가 있는 것 같네요.

저희의 경우도 IT 매니저 외에는 접근할 수 없는 폴더들이 존재합니다. (인사 정보나 재경 정보 등... 회사 기밀 자료 폴더)

이 경우 권한이 있는 사람이 로그인 하신 계정을 폴더에 추가해주어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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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6년 이상 전
관리자 권한으로 접근한게 아닌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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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5stars

0 추천 | 6년 이상 전
관리자 권한으로 하셨는데도 안되나요..?
관리자 권한인데도 안된다면, 서버를 껐다 켜서 확인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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