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고려중 입니다.

다우오피스(그룹웨어) 구축형 제품 사용하시는 분 있나요?


ERP 시스템과 전자결재 연동은 다우오피스로 어떤 식으로 연계해서 쓰는지

많이들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패키지 제품 가격 상으로는 저렴한 것 같은데

이런 ERP 전자결재 연동이라던지. 별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지

금액에서 많은 변동이 발생하는지 궁금한게 많군요.

영업사원이 아닌 실사용자 분들에게 경험 듣고 싶습니다.

그룹웨어 시장점유율 1위 하이웍스입니다.

Sponsored https://main.hiworks.com/

기업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업메일, 그룹웨어, 인사근무, 경리회계, 세금계산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업무 플랫폼입니다.

자세히 보기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3년 이상 전

다우오피스 커스트마이징 안될겁니다.정책이 바뀌어서 안주더라구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년 이상 전

전자결재 연동의 경우 생각보다 크지않은 비용으로 개발해준다고 했습니다만


아직 저희회사에서 연동계획이없엇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이전 회사에서

문의하신 내용과 동일하게 작업하였습니다.


우선, ERP 연동에 대한 부분은 전자결재 양식에 스크립트 식으로 개발되어집니다.

결재시, 합의시, 반송시 등에 대한 이벤트에 대해 스크립트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견적은 연동 개발비용으로 별도 산정됩니다.

이후 추가되는 건에 대해서도 추가개발로 진행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약 5년 전

서로 다른 두 시스템이 연동하려면 두 시스템간의 약속된 인터페이스 방법이 있어야 가능하겠죠~

두 시스테만의 약속된 인터페이스 방법이 없다면...

추가 개발 가능한 시스템이 개발이 어려운 시스템에 맞춰 인터페이스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내어야 하는 것이고...

우선 양쪽 시스템이 다른 시스템과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 제공하고 있는 기본 기능이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예를 들어 Excel이나 CSV 등의 자료를 출력하는 기능이나 이들 자료를 읽어 들일 수 있는 기능이나 등을 먼저 확인하시고, 기본 기능이 있다면 인터페이스를 위한 데이터 포멧이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하시고, 데이터 포멧의 변환없이 양쪽 시스템의 입출력에서 수용 가능한지를 확인해서 수용가능하다면 특별히 추가 개발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겠고, 데이터 변환이 필요하다면 사람이 수작업 변환을 시켜주거나 변환 시켜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하겠고요.

데이터 변환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른 한쪽 시스템에 포함시켜 개발해 버리거나, 추가 개발이 불가한 시스템에 맞춰 다른 쪽 시스템을 변형시켜서 인터페이스 가능하게 만드는 개발이 진행되어 줘야 겠고요.

가장 좋은 건 양쪽 시스템이 서로 협의해서 맞춰 개발하는게 가장 좋긴하지만... 안된다면 다른 가능한 방법들을 찾아 봐야 하는거이죠~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다우그룹웨어 쪽에서는 양식에 대한 연동만 해주고,

영림원ERP 사용하였는데 영림원쪽에서 다우 전자결재로 데이터 넘겨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구축형 그룹웨어이고,

그룹웨어 자체는 사용하기 좋습니다. 여러 기능도 있고.

무엇보다 AS에 대한 반응이 빠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구축형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직 ERP연동은 안하고 있습니다. 내년쯤 생각하고 있는 사항이구요.

금액은 생각보다는 비싸더라구요.. ㅡ,.ㅡ.. 뭔 제약사항이 그리도 많던지...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ERP에서 API연동가능하면 기술적으로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비용이 일반적인 생각보다는 좀 나오는것 같습니다.

전자결재 연동은 대사원서비스라서 꼭 필요하긴 하죠.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저희 회사도 윗분처럼 영림원 + 다우오피스 구축형 사용중인데

연동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 회사 온지 얼마 안되서 잘 모르겠지만 개발요청을 안해서 ERP연동하여 사용하고있진 않네요...

그룹웨어 자체는 답변도 잘 오고 장애처리도 잘 해줘서 만족중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영림원 ERP + 다우오피스 사용했었습니다.

ERP에서 전표처리 할 때 결재상신 누르면 자동으로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문서가 생성되서 팝업으로 뜨고 거기서 결재하면 ERP에서 결재 된 것으로 표시됐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API를 제공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문의 한번 해 보셔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임대형은 안되도 구축형은 커스터마이징 된다고 들었습니다 비용은 추가되겠죠 ㅎ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전자결재ERP연동을 하실려면 커스트마이징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다우오피스는 커스트마징을 안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5년 전

현재 KT 비즈메카 비스무리한걸 사용중에 있습니다.

전자결제 및 ERP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많아 5개사 그룹웨어를 비교하고  분석한결과  다우오피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자결제 및 erp 커스터마이징 비용까지해서 00금액이 나왔습니다.

다른 그룹웨어 제품보다 그나마 저렴했어요

올 연말 구축 계획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정보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
  • 약 2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
  • 3달 전
  • 댓글 : 3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