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LTE 안드로이드폰 FTP서버에 노트북이 접속을 하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갤럭시노트9에서 핫스팟으로 연결된 노트북을 FTP 서버로 직접 접속시키는게 가능한가요?

즉 공유기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인터넷을 경유하지 않고 폰에 설치된 FTP서버로 노트북이 접속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일단 핸드폰에 FTP서버이고 노트북이 클라이언트이다면 모바일핫스팟을 연결하여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갤럭시노트9에서 핫스팟으로 연결된 노트북을  FTP 서버로 만든다는거죠?

그래서 노트북 FTP서버로 data를 공유하려고 하는거구요?

가능합니다만. 일단 이 통신사 IP가 고정이 아닌 시시때때 바뀌기 때문에

FPT 서버로 쓰기에는 불안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FTP는 TCP/IP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통신을 하는 프로토콜의 하나입니다.

FTP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기반이 되어야 가능하겠고요.

노트북에다 FTP 서버를 구동한다는 건지, 갤럭시 노트 9에다 FTP 서버를 구동한다는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와이파이가 없다는 것은 두 기기가 같은 LAN 상에 존재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될것 같고요.

같은 LAN 상에 존재하지 못한다면, FTP 서버가 구동되는 기기에서 공인 IP가 할당되어 인터넷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져 있어야만 가능하겠고요.

노트북을 FTP 서버로 이용한다면 노트북에 공인 IP를 직접 할당하거나 방화벽 등의 게이트웨이 장비에서 포트 포워딩 등의 방법을 통해 노트북으로 게이트웨이 장비가 가진 공인 IP를 간접 할당하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갤럭시 노트에 FTP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접속하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겠고요.


겔럭시 노트를 FTP 서버로 사용한다면...

LTE를 통해서 겔럭시 노트가 할당 받은 IP가 공인 IP인지 사설 IP인지에 따라 기능 구현 가능 여부가 달라 질것 같네요.

아마도 공인 IP가 할당되지 싶은데...

공인 IP가 할당되었다면 겔럭시 노트에 FTP 서버를 설치해서 할당 받은 IP를 확인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접속한다면 특별한 문제없이 사용가능하겠고요.

만약 사설 IP가 할당되었다면...

아... VPN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긴하네요.

VPN을 이용해서 FTP 클라이언트와 가상 사설 IP 네트워크 구간을 만들어서 접속한다면 가능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