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게시물이 2023-07-10 15:04:21에 삭제 되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운디네님이 2023-07-10 15:04:21에 삭제 처리 하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3년 이상 전

계획에는 일정과 비용이 필수로 있어야죠. 일정과 비용은 예상수준으로 기록하시면 되구요.

일정은 간략히 구분하면. 구축(도입) 계획, 업체(모델)비교 및 시장조사, POC OR BMT, 선정, 구축품의, 구축,

안정화 이런식으로 구분하면 될것 같습니다.

한그루
  0 추천 | 3년 이상 전

1차에 너무 바쁘신거 아니에요? 2차로 나누고 3차까지 일부 커버해서 분산 시켜보세요. 

와꾸는 잘 만드셨네요.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제 생각에는

1차, 2차로 나누어서 하는 것 보다...

시스템 단위별로 작성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예를 들면...

ERP라면,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포함된 솔루션이 될테고...

ERP 솔루션을 도입하려면 몇일 또는 몇주만에 뚝딱 완료되기는 어렵겠고요.

시작일을 기준으로 해서 어떤 단위의 일을하는데, 어느정도 기간, 또 다른 단위의 일을 하는데 몇일 또는 몇주 하는 식으로 한개 큰 단위가 끝날때까지 일정을 표기해서 작성하면 되겠고요.

ERP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추진 위원회 ( TFT : Task Force Team ) 구성 부터 해야 할 것 같고요.

각종 서류를 만들고 회의를 하고, 의견 조율을 하고, 방향을 정하고, 도입 목적, 요구되는 주요 기능 등등에 대해 참여하는 추진 위원들과 회의를 통해 안을 작성하고 수정하면서 점차적인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나가야 할 테고요.

그리고, 이 그림을 바탕으로해서 여러 ERP 솔루션 업체들에 제안 요청서를 전달하고, 제안 요청한 내용에 대한 제안서를 받아서 검토하고,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들을 중에 후보 업체들을 선정을 해야 할 것이고요.

후보 업체 선정은 어떻게 할 것인지, 기준이나 평가 방법 등등에 대한 서류들도 회의를 통해서 만들어 지는게 좋을 것 같고요.

업체들에 제안서나, 견적서 등을 받을 때도 한번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렵기 때문에 받은 서류를 검토하고 다시 요청해서 받아 검토하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해야 하는게 일반적일테고요.

최종적으로 우선 협의 업체와 최종 후보 업체로 해서  2곳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 업체별 데모 시연이 필요할 수도 있겠고요.

업체 선정 후에, 계약을 하고 본격적인 솔루션 도입 일정에 들어 가게 되면서, 서버며,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와 같은 하드웨어 도입 부터 진행될 것이고, 추가 필요한 소프트웨어 도입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솔루션 커스터 마이징 또는 기능 개발 작업을 진행하여야 할 것이고...

이러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도입에 대한 우선 순위가 필요할 수도 있을 테고요. 들어 오기까지의 기간이 어느 정도 필요할 것인지를 검토해서 기재하면 되겠고요.

전체 모의 시험 운영 과정도 필요할 것이고요.

업무에 적용하는 시기는 언제 부터 할 것인지, 업무 적용후 안정화하기 위한 기간을 어느 정도 할 것인지 등도 필요할 것이고요.

솔루션 검수 조건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한 내용도 필요할 것이고,  검수후 대금 지급을 언제쯤,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등에 내용도 필요할 것이고... 

무상 기간을 어느 정도할 것인지, 무상 후에 유상 유지 보수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쭉~ 그려 보면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어떤 작업을 진행하고, 다음 작업으로 언제 부터 시작해서 언제까지 할 것인지를 도입이 완료될 시점까지 대략적인 기간을 명시하면서 적으면 되지 않을까 싶고요.


고도화라는건...

처음 도입시부터 차후에 고도화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처으 도입시 요구되는 모든 기능들을 모두 갖추어서 최대한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전제로 추진해야 하겠고요.

고도화라는건 충분한 기간 사용해 본 후에 발생하는 부족한 부분들을 다시 보완하는 거라 생각되고요.


일을 추진할때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으려면...

가급적 일을 작은 단위로 분해하고 단순한 단위로 나눠서 계획을 잡는게 좋겠고요.

한번에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는 식으로 모두다 뒤섞어서 동시에 진행하자는 식으로 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 지죠.

관련이 없는 일들을 최대한 분리시켜서 관련도 높은 일들로 단위화시키고, 한개 단위를 마무리지은 후에 다른 단위의 작업을 다시 추진하도록 계획을 잡는게 좋겠고요.

한그루 | 3년 이상 전

오 완전 정성 뿜붐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년간 계획서 작성을 요하는 부분이군요

금액은 대략적으로 입력하면 되구요

계획에 따른 일정은 1차 2차로 나뉘였듯이

기존 시스템과 도입에 대한 일정을 세부적으로 작성하시면 되겠네요

예를 들어 타임태이블이나 wbs 처럼요  
https://xlworks.net/
위 내용 참고하세요

moda
  0 추천 | 3년 이상 전 | (주)엑스비젼씨큐리티시스템 | 02-3471-8829

암호 키 관리 솔루션이 빠지셨네요.

S/W방식이 아닌 H/W 방식인 확실하고 안전한 암호 키 격리 저장 장비가 국산 제품으로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S/W방식- 오픈서버, PC 및 오픈 O.S의 일반 폴더 및 메모리, CPU 등에 암호 키 저장

H/W방식- 암호 키 전용 Flash Memory Chip에 격리 저장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이 국산으로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IT도입을 할때 프로젝트로 한다면  ERP신규 구축이면 20년8월1일~21년 7월까지 작성을 하고 세부적으로 도입검토는 언제가지고 업체 선정 및 미팅 등등 일정을 세부적으로 잡으시면 될듯합니다.

원곤
  0 추천 | 3년 이상 전

아니 예산도 모르고 어떻게 일정이랑 로드맵을 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