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Exchange 서버 질문드립니다.

테스트를 위하여 Exchange server 2016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현재 설치는 완료하였는데 DNS를 다 설정해주었는데도 외부도 아닌 내부 다른 사용자로의 발송도 실패하고 

있습니다.  Exchange server  내의 아웃룩 서비스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면 전송이 되는 것이 아닌 임시 보

관함으로 옮겨가며 추가적인 에러 로그가 보이지 않아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이 어렵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CAS서버에서 서버등록이되어져있는지 확인해보시구요~MX레코드도 설정이 되었느지도 확인해보세요

코레이즈
  0 추천 | 3년 이상 전 | 코레이즈 | 02-1833-5805

안녕하세요 코레이즈입니다.

외부 설정이라면 도메인의 MX 레코드등을 확인해 봐야하지만,
내부 송/수신이 안되는 것이라면 커넥터 문제로 보여집니다.

OWA 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테스트 해보시고,
아웃룩 클라이언트의 Ctrl 누르고 [연결상태] 를 통해 서버에 접근이 정상적인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내부 사용자에게도 전송이 되지 않는다는건...

메일서버와 통신이 되지 않는다는 걸로 보여 지는데요??


아래 링크 내용을 참조해 보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https://blog.limcm.kr/135


메일서버와의 통신이 원할하게 될 수 있는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해서 SMTP 통신 테스트도 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http://faq.hostway.co.kr/Windows_Mail/3595

양성환
  0 추천 | 3년 이상 전

수신, 송신 커넥터 및 MX 레코드 설정이 완료가 됐나요?

보통 익스체인지는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것이 고려할 사항이 너무 많습니다. 

AD권한 부터 MX레코드, DNS등의 도메인 문제. 그리고 데이터베이스까지...

처음부터 힘든것 같은데 되도록이면, 구축은 업체 이용하심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