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내장그래픽 DP 출력 질문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 전공 했다고 전산팀으로 강제로 팀을 옮기게 된 초보입니다ㅠㅜ

너무 기본적인 질문이지만 아시는분 계신다면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연구원인데요~

GA-Z77X-UD3H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전 모델입니다ㅠ

운영체제는 윈도우8입니다.


내장그래픽으로 출력을 하려고 하는데  DP는 인식을 못합니다.


DVI는 인식이 잘 되는데 DP는 인식이 안되는 경우 해결책이 있나요??


메인보드에 출력단자가 있으면 어느것이나 다 출력이 되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답변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ktit
  0 추천 | 3년 이상 전

동시에 여러개의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다면, 간혹 전압과 관련된 문제로 DP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 있었습니다. 모든 케이블 제거 후 DP 연결 테스트 한번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TV는 다르겠지만, 모니터에서 DP포트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입력 포트들을 함께 쓰고있지 않은지 확인해보고, 여러장치를 물려서 사용 중이라면 DP포트를 제외한 입력 케이블을 모두 제거 후 10~20분 뒤에 다시 시도해보고그래서 된다면 안타깝게 모니터에는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DP 포트에도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DP 포트가 지원하는 규격과 케이블 및 모니터의 규격이 맞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 보이네요.

예를 들어 마더 보드에서는 DP 포트 1.0 규격을 지원하는데, 케이블이 2.0이라면 영상 신호 전달이 안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그래픽 카드에서 RGB, DVI, DP 포트가 함께 있을 경우에 여러개 포트를 동시에 지원하지 못하고, 한개 포트만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포트를 지원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고요.


마더 보드 BIOS 설정에서 그래픽 카드에 대한 별도 설정을 해 줘야 하는 건 아닌지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