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통신 방식 질문 드립니다.

현재 매장 POS - 통신서버 - DB 간의 통신방식이 

세션을 한번 맺으면 계속 유지 하여 통신하는 방식인데,


WEB WAS 방식인 소캣통신으로 변경하게되면 발생하는 장, 단점이 뭐가있을까요..?

보통 POS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통신 방식이 어떤 방식인지 궁금 하네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deerokgo
  0 추천 | 3년 이상 전

pos 시스템은 SOAP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안이 필요한 경우에 많이 사용 합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WAS는 웹 기반 통신을 하겠고...

웹 기반 통신은 기본적으로 REST  방식 통신이겠고요.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표준적인 통신 방식이고요.

표준이라는 건, 누구나가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라 보면 되지 않을까 싶고요.

표준을 지키기 위해서 불필요한 것들을 넣어서 처리해야 한다는 게 큰 단점 중에 하나가 될 것 같고요.

REST 통신의 가장 큰 장점은 비연결적으로 이전 상태를 고려할 필요없이 현재 전달 받은 내용 중심으로 처리하면 된다게 되겠고요.


소켓 통신은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프로토콜을 만들어서 처리하고자 하는 목적에 최적화된 통신을 할 수 있게 만들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더 좋은 처리 성능으로 일 처리를 하도록 할 수도 있겠고... 개발자의 능력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식이 될거라 생각되고요.


잘 모르는 제품을 구매할 때는 대형 마트나 백화점 가서 구매하면 고생도 덜하고, 속지도 않고 구매할 수 있듯이...

잘 모를때는 표준 방식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고...

잘 아는 경우에는 발품팔아 가면서 세운상가나 저렴한 도매점 등에서 가격을 비교해 가면서 구매하는게 더 좋은 방법이 될 수가 있겠죠~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POS 시스템은 하드웨어적으로는 컴퓨터와 동일하고 운영체제(OS)도 Windows Linux를 사용하고 있지만 POS 시스템은 별도의 POS[포스] 소프트웨어를 탑재하며 바코드 스캐너, 카드리더 등 데이터 입력을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장치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컴퓨터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 측면에서 보면 금전등록기와 같은 레스터기능과 데이터를 기록하는 파일 및 수집데이터를 본사 서버 컴퓨터등 상위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온라인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집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일반적으로 인터넷망을 이용하며, 이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는 무선인터넷이나 이동통신망을 사용합니다.


유명 브랜드 “국산의 경우 OKPOS, 밸크리텍, POSBANK, SAM4S, 하나시스, 팜체크, 에어포스, 웹엔비젼 등 하드웨어 제조 업체가 있으며, OKPOS, POSBANK, 아스템즈, 솔비포스, POS MANIA, 아름넷, NNP 등의 소프트웨어 제조사가 있다. 외산 H/W 제조 업체 장비로는 Toshiba(IBM), Fujitsu, NEC, NCR, EPSON 등을 꼽을 수 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과거에 많이 해봤는데 생각이 안나네요 ㅠㅠ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juyoung-1008.tistory.com/m/19

https://patents.google.com/patent/KR101015140B1/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