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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콤 타블렛 관리

사내에서 PTH-651 , PTH-660 와콤 타블렛을 구매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PTH-651 장비와 PTH-660 장비 둘다 

사용자 들이 사용하면서 펜 필압 문제, 타블렛 기능 고장 등 고장이 잦아서 

고장난 제품에 대한 A/S 를 진행하려고 했지만 

구매처에서 기간이 지나 A/S 진행은 어렵다고 하고 펜은 A/S도 안 된다고 해서..

결국 다른 방안이 없어 새걸로 교체를 여러번 진행하였는데요. .. 

지금은 창고에 고장난 타블렛이 많이 쌓여있는 상황입니다.


타블렛 관리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장단점이 존재하겠지만 A/S 나 매각 이슈 때문에 렌탈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는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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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테블릿의 부품 문제가 많다면 구입보다 랜탈을 하시는게 유리해 보입니다

랜탈로 재고도 없애고 관리의 유용성도 챙기는게 좋겠네요

담당자님도 그외 업무도 많은데 불필요한 업무는 내려 놓으시는게 어떨까요?

tale1204 | 3년 이상 전

렌탈로 진행하면 고장이 나더라도 유지보수가 편하다보니

아무래도 렌탈도 나쁘지 않아보이긴 합니다..

타블렛을 보통 지급해주면 

1년 이상은 쓰다가 그 이후에 고장나는 경우가 태반이라..

타블렛도 타블렛이지만 펜이 고장나면 펜은 소모품이라 A/S가 안 되는...ㅠㅠ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와콤 타블렛은 10년 전쯤 제품 한번 사용해 본 터라...

A/S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은 모르겠는데요.

구매처에만 의존할게 아니라, 와콤에 직접 연락해서 수리 문의를 해 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https://www.wacom.com/ko-kr/support



수리 비용과 신규 구매 비용을 따져 봐서 수리에 대한 비용 절감 효과가 없다면 과감하게 버리고 새로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보이고요.


구매할 때 무상 보증 기간을 길게 해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도 문의해 보실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고장으로 창고에 쌓여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면...

저라면 고장난 기기들을 서로 짜집기해서 멀쩡한 기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직접 분해해서 수리하는 것도 시도해 볼 것도 같네요~ ㅎㅎ

tale1204 | 3년 이상 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