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입니다. 사내에 IT부서가 따로 없어 제가 컴퓨터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폴더 내에서 폴더를 이동 시에 이동도 되고 동시에 원래 폴더가 있던 위치에 빈 폴더도 남아있습니다.
다른 컴퓨터들은 안그런데 특정 컴퓨터만 그렇더라구요.
설정을 어떻게 변경해야 될까요?
2021-01-07(목) 10:24:08에 작성 되었습니다. 2021-01-13(수) 09:37:46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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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폴더가 계속해서 생겨나게하는 뭔가 있지 않을까요?
불필요한 폴더면 강제적으로 삭제하세요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drm1/221810122362
werther.chan | 약 3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
Genghis Khan | 약 3년 전
키보드에서 폴더 선택후 shift 누르고 삭제도 해보시구요
폴더 이동 후에 폴더가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다면...
폴더 안에 숨겨져 있는 파일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폴더를 삭제 시킬때는 삭제가 잘 되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고요.
윈도 7등의 컴퓨터에서 기본 설정으로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이 있을 경우 thumb.db 같은 메타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게 설정될 수 있고, 이 파일이 숨김 속성이나 다른 파일에서 잡고 있어서 폴더를 옮길때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숨김 속성의 메타 파일이 제거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일이 생성되지 않게 설정해 줄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경우에 따라서는 폴더에 설정된 퍼미션(접근 권한 속성-읽기 전용 속성 등) 때문에 이동시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도 있겠고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