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이종 NAS 간에 백업 (A나스: 시놀로지 나스--> B나스 : 버팔로 NAS) 이 가능한가요?

기존에 버팔로 나스 8테라바이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용량의 거의 꽉차서..

이번에 시놀로지 나스 DS1618+  (20기가바이트)를 장만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 버팔로 나스를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자 합니다.


소스서버(A나스, 시놀로지NAS) 에서 목적지 서버(B나스, 버팔로 NAS)로 백업 설정을 하고자합니다.

그런데, 시놀로지 나스에는 앱을 설치하여 쓰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예를들어  Hyper Backup 이나, Active Backup for Business  등의 앱입니다.

그런데, B 나스에는 앱 설치 기능은 없고 ㅠ (따라서 빽업 설정이 않되네요 ㅠ)


혹시 시놀로지 나스에서 버팔로 나스로 백업을 설정하는 방법을 좀 아시는 분이 있으면

정보 공유 바랍니다 ~

1주일째 고생 중이네요.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3년 전

QNAP NAS에서 시놀로지 NAS로 파일을 복제하는 스케쥴을 사용했었습니다.

동종 메이커라면 RTRR 같은 싱크 백업으로 2중화를 하는 방법이 좋겠지만,

이런경우는 SMB 프로포콜을 사용하거나, FTP 프로토콜을 사용해서 

스케쥴 백업을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나스는 나스로 백업하면 됩니다

해당 디렉토리를 nfs로 마운트 해서

crontab이나 스케줄러로 시간 날짜 지정하여

백업 하면 됩니다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NAS 들은 기본적으로 SMB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윈도 공유 폴더에서 사용하는 프로토콜이 되겠고요.

SMB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백업하면 되겠고요.

SMB 이외에도 NFS, iSCSI, FTP 등등의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기종 간이라도 공통으로 지원하는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백업을 하면 되겠고요.

대부분 업체의 NAS는 리눅스 OS 기반에 SAMBA 서비스를 구동해서 구현되고 있습니다.

LINUX shell 접근이 허용된 Linux라면 rsync 등의 기본 설치되어 있는 복사,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백업 받을 수도 있고, Linux shell에 접근 가능하다면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다양한 설정을 추가 구성해서 백업을 받을 수도 있고요.

ssh, rsh 등을 이용해서 백업하는 방법도 있고요.


이 기종 NAS 들 간의 각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Active backup, Hyper backup 같은 툴은 해당 제조사 전용 백업 툴이기 때문에 타사 NAS와 호환되기 어려워 이용하지는 못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