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Office365 exchange 메일 송수신 리스트

안녕하세요

Office365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메일을 보냈는데 전송이 안됬다고 하는경우가 있고,

외부에서 메일을 보냈는데 수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IT관리자가 특정직원의 메일 송수신 상태를 어떻게 확인할수 있을지요?

메일이 차단된건지 어떻게 된건지 알길이 없어서 대응이 너무 힘드네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3년 전

관리자페이지에서 송수신현황 스팸현황 확인 가능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일반적으로 전달되지 않을 경우에 발신자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메일이 반송되게 되고,

반송 사유도 함께 포함되게 되는데...

발신자가 반송메일도 받지 못하는 경우라면 메일이 DISCARD 처리 되었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네요.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면 office 365 SMTP Log를 추출하는 파워쉘 스크립트가 있네요.

활용하신다면 도움되는 정보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How to export a Full SMTP Log in Office 365

https://serverfault.com/questions/645484/how-to-export-a-full-smtp-log-in-office-365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앞단에 걸러지는 솔루션이 있거나 전송이 안되면 전송에러가 있을겁니다.~그에러가 무엇인지 찾아야 할듯하구요~에러가 없다면 앞단에 솔루션이 문제 일겁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앞단에 스팸스나이퍼가 있는지요?

특정 메일에 대해  개인정보와 문구 관련된 정보가 있을경우

리스트에 등록되어 차단 되는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