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어도비 단속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어도비 단속관련으로 여기저기 많은 검색을 하다 여기에 전문가분들이... 많이 계신듯하여

글남깁니다.


법무법인에서 공문이 왔고, 이를 잊고 응답하지 않았더니 몇주뒤 어디 소프트웨어 업체라면서 사무실로 왔더라구요.

이 회사에서 어도비 사용한 흔적이나왔으니 사용하고 있지않아도 구매를 하셔야 한다.. 라고 하면서 제 연락처를 적어갔습니다.


이후에도 대응은 하지않았습니다.  그랬더니 제 번호로 연락이 오더라구요. 뭐라 말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말하기도 귀찮고 해서 받지 않았습니다.

띄엄띄엄 2주에 1번정도 오더라구요.전화가 


무튼 이후에 자꾸 귀찮게 하는것도 있고 업무상 있어야도 되서

어도비를 통해서 결국 구매했습니다.

아니, 자기네들쪽으로 사야된다라고 첨에 그러던데 꼭 그래야 하는건가요?

어도비에서 정식으로 산 이유는 그게더 싼거같더라구요. 그 쪽업체 말고 다른 업체에 견적문의를 한적이있는데 기술지원해주고 뭐해서 더 비싸다라고 하는데 ㅋㅋㅋㅋㅋ

그런 업체들 기술지원 실제로 뭣도 없는거 잘알고있습니다..

그래서어도비로 샀거든요.

암튼 근데이후에 이 사람들이 업체에서 사무실로 또 온것입니다.

제가 없을 때 몇번왔다갔다는데.. 제가 전화를 안받아서 왔다라고 하는데 그럼 문자라도 남기면 되지 않나요? 꼭 전화로? 그리고 두명이 왔는데 한사람만 명함주고 다른 한사람을 말만하고 이건 또 뭔가 싶었네요.


저는 대응을 하고싶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재 정식으로 어도비에서 구매를 하여 사용중입니다. (두개입니다. 하나는 포토샵, 하나는 일러)

그리고 저들은 그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방문했었고, 왠지 또 연락이 올것같습니다.


저는 어떻게하는지 좋은건가요. 먼저 연락해서 대응을 해야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기다렸다가 찾아오면 얘길해야하는지 잘모르겠네요.

긁어부스럼이 될까봐 겁도 나기도 하고.... 음....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3년 전

먼저 영업중(?)이 었는데 실적은 다른 업체에서 가져갔으니 화가 난 걸로 보입니다.

일단 번거롭더라도 거래하는 곳이 있어서 그곳에서 구입했다고 하시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거래하겠다고

좋게 좋게 마무리 하세요.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비롯한 어도비 제품들이 CC 버전으로 전환된지 오래이다 보니...

지금은 예전의 CS 버전 라이선스는 더 이상 판매되지 않고 있고요.

클라우드 버전인 CC는 서브스크립션 형태로 사용료를 정기적으로 지불하고 사용하는 형태가 되겠는데...

불법으로 사용했다는 건 CS 버전을 사용했다는 걸로 보여 지고, 최근에 라이선스를 구매했다는 건 CC를 구매했을 거라 보여지네요.

라이선스를 확보 했다면, 이전에 불법으로 사용했던 버전은 제거하고 새로 확보한 라이선스에 맞게 사용하도록 조치를 해야 할것 같고요.

찾아 온다는 업체에는 강력하게 대응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내부적으로는 다시 한번 더 불법 요인들이 없는지 확인해서 확보된 라이선스에 맞게 적법하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면밀히 점검해서 조치를 취해 두는 게 좋겠고요.

찾아 오는 그 업체에는 강하게 대응하면서, 내부적으로는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해 두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어도비는 법무법인을 통해서 사용감사권을 서류로 보냅니다 ~사실상 라이선스를 구매하셨는데 따로 구매하시지 않아도 됩니다.~라이선스를 더 구매하라고 하는거 같은데 이부분 어도비 법무법인에 항의 하시면 됩니다.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이미 라이선스를 확보한 상태이면, 휘둘릴 필요없겠네요.

정품 라이선스 이미 확보되어 있으니 더 이상 귀찮게 하지 말라고 하세요.

불쑥 불쑥 찾아 오는 걸로 인해 업무에 지장이 많다고, 더 이상 찾아 오거나 전화도 하지 말아 달라고 하고요.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정식으로 영장을 발부 받아서 오라고 하세요.

어도비에서 불법 사용을 확인해서 정식으로 대응하고 있는 상태였다면 어도비에서 구매하지 못하게 차단 시켰을 겁니다.

어도비 통해서 추가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건, 찾아오는 업체에서 겁줘서 영업하려는 수작에 불과했다는 걸 의미하겠고...

그 사람들에게 많이 만만하게 보였던것 같네요.

자꾸 찾아 오거나 스팸성 문자나 전화를 계속 한다면 경찰에 신고한다고 그만 좀 하라고 해 버리세요.

10milesback
  0 추천 | 약 3년 전

흔히 말하는 단속영업입니다. 

업체에다가 귀찮아서 or 싸서or 잘몰라서 어도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했다고 하세요

업체 입장에서는 짜증나겠지만 딱히 문제삼지는 못할껍니다.  

JD | 약 3년 전

답변감사합니다.

꼭 그 법무법인 밑에 그 영업점으로 안사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거죠?


낭만생선 | 약 3년 전

네 맞습니다.

"이미 구매 했으니 오지 마시라"고 얘기 하시면 안올거에요

차니
  0 추천 | 약 3년 전

사용 수량대로 라이센스 구입하셨다면 타업체에서 그냥 구입했다고 말하면 그 뿐일 듯 합니다만...

JD | 약 3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