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인 전산담당자입니다.
현재 nas를 사용중인데 문서관리시스템을 고려중입니다.
ms teams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share point를 활용하는것을 추천받았는데
사용하시는분 담당자분들 계시다면 어떤지 문의드립니다.
사용자당 일정 비용을 내면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one drive는 10T, share porint는 50g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문서관리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이 낳을지? ms teams를 이용한 ms sharePoint가 낳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300~350명(인원 증가중)
■용도: 개인별, 부서별 문서 관리용도
■데이터량: 10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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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MS 솔루션을 추천 합니다.
팀즈로 화상회의나 재택근무 등에 활용이 가능하고요.
문서 관리 및 공유 등도 편리 합니다.
문서관리 자체적인 기능은 좀 떨어질수 있지만
MS 클라우드 라이선스를 도입한다고 가정하면 묶어서 사용가능하니 괜찮습니다.
클라우드로 사용하니 협업하기도 좋구요. 팀즈와 연동도 괜찮죠
같은 형태로 test bad 구축하여 사용해 봤는데 실용성이 낮아요 저흰 문서관리 솔루션으로 선택했네요
문서 관리의 목적이라면 문서 관리 전용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다양한 문서 공유 및 공동 작업을 위한 목적이라면 쉐어포인트가 괜찮은 선택이 될수 있지 않을까 싶고...
sharepoint 는 몇년 전 사용을 했었는데, 속도 및 기능이 굉장히 느렸었어요.
현재는 좀 개선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MS 최고의 명작은 excel
MS 최고의 망작은 Sharepoint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
쉐어포인트 서버에 설치 해서 사용해봤는데 넘 불편해서 그다지 적극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직원들이 넘 불편해서 안쓰려고 하더라구요
아..저희 쉐어포인트 쓰는데 너무 불편해요 ㅜ
제가 사용을 잘 못하는건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문서하나 여는데 너무 느리고
편집하려면 데스크톱 열기로 해서 편집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느려서 적용도 느립니다.
엣지 자체도 불편하고..저는 차라리 구글 쓸때가 훨씬 나은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