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 라이센스 kms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작은 공공기관 전산직으로 근무 하고 있습니다.


틈틈히 오피스를 구매하고 있는데요.. 


우연히 VDI 사업하다가 KMS 인증 서버 구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MS VLSC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구매했던 오피스 2016이 있습니다.


MAK(100) MAK(50) MAK(50) MAK(50)


해당 키들은 MS에 연락하여 KMS 키 발급을 받았습니다. 


KMS 인증서버 구축 후 인증 수량은 관계가 없는건가요 ?


AD 인증으로 인증서버를 구축하였는데요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MAK 키 옆 숫자는 수량인 줄 알았는데 인증 가능한 횟수라고 표현을 하던데 


만약 150개 VDI 구성을 한다고 했을때 KMS 키 등록을 몇개를 등록해야 하는건가요 ?


그리고 주기적으로 계속 구매를 하고 있는데 해당 키들을 전부 연락해서 KMS 키 발급을 받고 

등록을 시켜주어야 하는건가요 ?


너무 어렵네요 ㅠㅠ 라이센스 구매 증서는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기관 인원이 350명 정도 되는데 앞으로 2019를 계속 구매할 예정입니다.


현재 MAK(50) 2019 키를 가지고 있는데 KMS 키 발급 후 2019로 전환하고 


계속 구매하면 쓰는데 문제가 없는건가요 ?


너무 어렵네요 ㅠㅠ 


혹시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유진비즈
  0 추천 | 3년 이하 전 | 유진비즈 | 010-2084-0793

KMS 장/단점이 있으나 잦은 포맷등의 이슈로 MAK 증가요청을 하는 경우 불편함이 있기는 합니다.
(1회는 고객센터 통해 바로 처리가능, 2회부터는 증가요청사유 레터발송)

KMS 구축관련해서는 납품받으신 MS 파트너 또는 조달대행사 SPK 쪽으로 KMS 구축 가이드 요청 하시어 검토하신후 구축여부를 판단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150대 VDI를 구성한다면... 오피스 라이선스도 150개 있어야 하지 않나요..?

컴퓨터 한대에 1user 라이선스의 오피스를 설치해서 여러사용자들이 해당 컴퓨터를 동시 접속해서 사용하는 것은 라이선스 위반에 해당될걸로 보이고요.

오피스를 구매해서 한번 설치해 두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다시 설치할 일이 거의 없다보니...

복잡하게 KMS 서버를 구축해서 인증 받는 것 보다는, MAK 인증키를 등록해서 인증 처리해 버리는게 더 편한 것 같더군요.

오피스를 조금씩 계속 추가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MAK 인증 키로 처리하면 문제될게 전혀 없겠고요.

하나비
  0 추천 | 3년 이하 전

위 이미지가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만, 예전에 MAK 사용했는데 새로 설치할때마다 카운트가 증가하다보니 3년동한 한두번 전화해서 숫자를 늘려달라고 요청하거나, 이메일로 이유와 함께 해당 부서에 컨택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 처음엔 100 이여서 컨택해서 500 으로 늘려달라고 했다가 나중엔 1000으로 늘려 달라고 했더니 이유를 같이 적어 달라고해서 리이미지 하는데 필요하다는 식으로 적었던걸로 기억하네요.

KMS가 물론 좋긴 하지만, 써본적은 없네요 ㅎ 다른 분들이 도움 주시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