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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M관련하여

DRM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현재 중요자료가 공용파일에 올려져 있고 누구나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어지고 있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DRM 쪽 알아보고 있는데요,

업체를 통해서 도입하는것이 가장 좋을지.. 궁금합니다.

사용하시는 선배님들 계신다면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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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업체 미팅을 통해서 도입하는게 좋습니다.~일단 원하시는 기능리스트를 작성한 후 업체 미팅때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3년 전

솔루션 도입 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다만 도입에 따른 초기바용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문서 유출로 인한 피해 발생이전에 솔루션 도입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DRM 솔루션 말씀하셨는데요, DLP 솔루션도 있습니다.

DRM과 DLP에 대한 비교자료는 아래 URL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http://pplus.co.kr/news/?uid=40&mod=document


솔루션 도입 전에 비교 견적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쉐어드아이티의 솔루션 상담실 (https://www.sharedit.co.kr/board/solutions)에 견적 요청하시면, 여러 업체로 부터 견적서를 받으실 수 있고, 가격과 라이센스 등에 대해 확인 후 도입 하시면 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 업체가 아닌 여러 업체를 통해

꼭 현재 사업장 환경에 맞는 업체로 

해야하며 각 업체마다 장단점이 있기에

Poc를 하세요

기술검토는 2군데로 압축하여 진행하세요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중요 파일이 공용으로 올려져 있는 상태에서 보안을 강화하고 싶다면...

1차적으로 중요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해서 관리하는게 순서가 아닐까 싶네요.

권한이 있는 사용자(그룹)와 권한이 없는 사용자(그룹) 등으로 구분해서 어느 정도까지 권한이 있냐에 따라서 읽고 쓰기 권한, 읽기만의 권한, 접근 조차 하지 못하는 권한 등으로 구분해서 관리하는게 좋겠고요.

사용자별 권한 관리는 다른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아도 NAS나 공유해주는 서버에서 제공해 주는 권한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고요.

공용 문서 관리를 보안을 적용시켜서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DLP나 DRM 솔루션 도입이 문서 보안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되는건 맞지만...

원하는 기능과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 장/단점 등 기타 특성들을 잘 파악한 후에 접근하는게 좋을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