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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지급대장

안녕하세요~

혹시 소모품 지급하실때도 지급대장 작성하시나요?

소모품 지급 대장 작성하면 재고 관리가 될까요?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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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따로 관리를 하지 않고 전자결재를 통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3년 전

관리대장 보다는 신청 - 접수 - 구매(접수근거) 를 본부장 종결로 전자결재 탑니다. 

종결되면 법인카드로 온라인 결제하고요.

대상은 주요 부품(SSD 구매, RAM 업그레이드) IT담당자도  뭔가 근거를 남기려고 하는거죠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관리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부서별, 사용자별 소모품 사용량 측정 자료 산출,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해 보는 용도로 활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소모품 교체가 빈번히 발생하지 않는 경우라면 업무 일지 등에 간략하게 지급한 내역에 대한 기록을 남겨서 참고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고요.

소모품 관리 같은 건 총무 부서쪽으로 넘겨 버리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뭔가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그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방법을 찾아서 구체적으로 실행해 보는게 맞을 것 같네요.

kano5901
  0 추천 | 약 3년 전

자잘한거 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어서...... 저희는 안하고있습니다.


월 10만원 아래로 이것저것 필요한거 사쓰죠... 멀티탭이라던가 건전지 케이블 뭐 이런..

잘해보자
  0 추천 | 약 3년 전

소모품 대장은 별도로 작성하지 않고 분기별 (3개월 또는 6개월)  필요한 소모품의 대하여 

각 부서별로 품위서를 올려 경리회계팀으로  구매요청을 하며 별도의 소모품을 구비하지는 않습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3년 전

소모품은 말 그대로  유지관리되지 않는 물품 입니다.

별도 관리하는 곳이 없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3년 전

소모품은 말 그대로 소모품이라서 자산에도 등재가 되지가 않는 품목입니다.

그런 만큼 지급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나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관리하시는게 맍구요,

지급 후에는 현재 보유하고 계신것만 파악 하면 되고,

개인이 가지고 있는건 파악 할 필요가 없는거지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3년 전

마우스나 키보드등 저렴한 제품은 회계상 10만원 이하거나 수시로 사용 하는 부품에 한하여 소모품 관리를 하고 있고 대장 역시 관리를 합니다. 

부서내부에 전담인력(신입) 한분을 배치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소모품은 사라지는거라 별도로 관리 대장을

만들지는 않아요

w357532
  0 추천 | 약 3년 전

사무실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모품에 경우 지급하는 사람이 담당자가 아닌 Case도 있어서,

지급 대장 보다는 관리대장(재고수량)을 만들어서 관리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ktit
  0 추천 | 약 3년 전

소모품은 지급대장 관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부족할 경우 그때그때 구매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