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ervice desk 업무를 outsourcing 할 때 법적인 내용 참고사항 문의 ?

외국계 Global 기업 IT 담당자 입니다.

현재 한국에는 대략 250여명 User가 있고 IT service desk는 3명이네요.

현재까지는 IT service desk를 body shopping 형식으로 인력파견업체를 통해 지원받아 직접 교육하고 업무 지시를 하며 관리를 해 왔습니다.

본사 Global 정책에 따라 IT service desk에 대한 outsourcing 을 하게 될 것 같은데 IT outsourcing 관련해서 한국만의 법적인 문제나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을까요 ?

파견의 경우 2년 후 정직원 TO가 없어서 파견법에 따라 2년 후 계약 종료하고 다시 채용하고, 교육을 하게되어 사람 관리가 좀 힘이 많이 들기는 했지만, 대신 마음에 드는 사람을 뽑을 수 있고, 인건비도 대부분 직원에게 돌아가서 IT service desk 직원들에 대한 feedback은 좋았었습니다.

IT service desk를 outsourcing 하게 되면 법적으로 지켜야할 것, 보장되어야 할 것 등 고려할 내용 들이 있을까요 ? 예를 들어 IT service desk 근무를 할 때 독립적인 사무 공간을 제공한다거나, 업체 관리자 외 일체 업무 지시를 해서는 안된다거나...  또 관련해서 법적인 내용을 참고할 법률조항이 있을까요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st 5stars

0 추천 | 약 한 달 전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 알서포트 | 010-2718-6069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하루 전
  • 댓글 : 약 12시간 전
  • 3일 전
  • 댓글 : 2일 전
  • 3일 전
  • 댓글 : 2일 전
  • 4일 전
  • 댓글 : 4일 전
  • 5일 전
  • 댓글 : 4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