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icrosoft의 RPA 솔루션인 Power Automate 사용중이신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RPA를 회사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코딩은 제가 진행합니다.


사용툴을 UiPath와 Power Automate 중에서 고민 중인데,


Microsoft Power Automate 사용하셨던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hewon
  0 추천 | 3년 이하 전

RPA 운영해보니 RPA용 Server/Client 관리가 어려워지는거 같아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검토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lunashiel
  0 추천 | 3년 이하 전

(Power Automate(PA), Automation Anywhere(AA)로 줄여쓰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PA는 실무자들이 개별적으로 실행하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반면 위에서 언급하신 AA나, 글쓴이께서 언급하신 Uipath는 중앙관리 기능이 더욱 특화되어있는 프로그램이구요. 
비용은 당연히 알아보셨겠지만, 구매하시려는 라이선스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만, 아무래도 PA<AA<Uipath순으로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앙집중형 관리가 선호되신다면, AA나 Uipath가 기능이 좀 더 잘 갖춰진 것으로 보이구요.
저렴한 Power Automate를 적은 수의 라이선스로 잘 돌리면 Uipath대비 효용이 높기도 합니다.

현재 저희는 RPA에 대해서 멀티벤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그램이 특정 분야에 특화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사용하던 프로그램 개발사가 서비스종료나 기타 사유로 사용하지 못할 상황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AA는 커뮤니티버전을 제공하니,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을 듯하구요. Power Automate는 단일라이선스에 대해서 금액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한두달만 정기결제해서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Uipath도 체험버전을 제공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국내 지사측이나 개발사홈페이지를 참조해보시구요.

결국 자동화하실 업무들이 어떤 방향이냐에 따라 여러프로그램을 맛보시면, 이 프로그램이 더 짜기 편하겠구나가 감이 오실 듯합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RPA로는 Automation AnbyWhere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에서 만든 Brity RPA도 괜찮지 않을까 싶고...

UiPathblue prism 등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고요.

장기적으로 본다면 window에서 사용하기에는 Power Automate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