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백업 솔루션 문의(서버파일손실)

안녕하세요. it관리자님들

IT관리자 초보자입니다.

현재 서버에서 파일이(영상) 사라진 일시가 6월 7일이었는데..

휴지통에도 없고 (스냅샷 기능사용시 용량이 많아져 스냅샷 기능을 없애고, 휴지통 기능 활성화(30일) 

로그기록도 애초에 처음 셋팅할때 제가 했던부분이 아니라 전임자가 셋팅을 하고나서 놓친거같더라구요..

그래서 범인도 못찾고, 이래저래 복구회사에 서버를 우선 맡겼습니다.

뭐 금액은 천만원가까이 되고, 만약 불가시 180만원 작업비용이 든다네요..

여러분들은 백업솔루션을 만약 구축한다면..(영상회사라 클라우드는 무리라고 판단)

어떤 백업솔루션을 구축해야되는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전임자가 추천해준 서비스는 퀀텀이라는 백업자동서비스인데 이것도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

IT관리자님들 백업솔루션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항상 답변 성실히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jinux22
  0 추천 | 3년 이하 전

시놀로지 nas 의 액티브백업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스냅샷도 가능하고.  


https://ddtube.co.kr/ddtube/451?utm_source=kr_2021_saas_after_edm_3_dist&utm_medium=kr_2021_saas_after_edm_3_dist&utm_campaign=kr_2021_saas_after_edm_3_dist

쿨가이
  0 추천 | 3년 이하 전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어느정도 검증된 솔루션이 좋겠지요.

클라우드도 비용이 많이 합리적이 되어서 괜찮습니다. 

전문가에게 회사에 맞는 적절하고 합리적인 정책 찾기를 원하시면 솔루션상담실 이용 추천드립니다~

thewon
  0 추천 | 3년 이하 전

백업 솔루션 업체에 비교 견적을 받아보세요,

복구 방안,  정책, 솔루션, 저장장치등 백업환경 구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듯 하구요,

백업 솔루션 업체 통해서 아카이빙용 퍼블릭클라우드도 검토해보세요 ;-)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디스크에 있던 파일이 사라(삭제되어) 졌다면...

일단은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한 시도를 해 봐야 하겠고요.

휴지통에 들어 있다면 간단히 복구할 수 있지만, 휴지통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면,

삭제된 파일 보존을 위해 일단은 컴퓨터 전원을 꺼는게 좋겠고요.

파일이 저장된 위치가 C 드라이버와 같이 시스템이 사용하는 디스크라면 컴퓨터의 전원 케이블을 강제로 뽑아 버리는 형태로 전원을 차단시키는게 더 좋을 것 같고요.

컴퓨터 전원이 꺼진 후에 파일이 저장되었던 디스크를 분리 시켜서 다른 컴퓨터에 시스템 디스크가 아닌 보조 디스크 형태로 연결 시키고요. 외장 하드 케이스에 넣어서 USB 케이블로 연결 시키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겠고요.

중요한 데이터라면 복구 작업에 들어 가기전에 디스크 이미지를 먼저 받아 두는 걸 권장하고요.


파일이 삭제되더라도, 기본적으로 완전히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디스크 ( 루트 디렉터리 )에서 파일 명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고, 파일이 저장되었던 영역이 빈 영역이라는 표시만 해 두었다가 다음에 파일이 저장될때 삭제된 파일이 저장되어 있던 공간에 다른 파일을 저장하면서 파일이 완전히 삭제되게 되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이 저장된 공간에 다른 파일이 다시 저장되기 전까지는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상태가 되겠고요.

파일이 삭제된지 오래되지 않은 상태라면 복구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 주는 툴을 이용해서 복구 시도를 해 보는게 좋겠고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복구 툴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용해 볼 만 하고요.

https://www.anyrecover.com/deleted-files-recovery-data/best-free-undelete-software/


r-studio와 같은 상용 전문 복구 툴을 이용하면 더욱 좋겠고요.


복구업체에 수백, 수천을 투자하여 복구를 의뢰하는 것보다는 상용 복구 툴을 구매해서 직접 복구를 시도해 보는게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 보이고요.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에 대한 복구는 복구 업체에 의뢰하는 것보다 복구 툴을 이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라 생각되겠고...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 복구 툴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복구 업체에 맡기는게 좋겠고요.


퀀텀 백업 솔루션도 상당히 평이 좋은 걸로 알고 있고요.

Veeam이나 넷백업 등보다 퀀텀이 더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파일에 대한 백업은 굳이 솔루션을 이용하지 않아도 백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답니다.

OS에 기본적으로 딸린 툴들도 있고, copy, xcopy, robocopy, 백업 및 복원, ... 

무료로 이용 가능한 syncToy 같은 툴도 있고요.


압축 툴들도 아주 유용한 백업 툴로 활용할 수 있고요.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전산직원 사용하기에 추천할 만한 압축툴로는 7zip반디집 등이 있고요.



빨간신발
  0 추천 | 3년 이하 전

단순 작업 결과물 관리차원이면

백업서버도 좋지만 nas도 괜찮을 듯 합니다.

nas의 스냅샵 기능을 활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하 전

전통적인 백업 솔루션과 일반적인 백업 솔루션이 있습니다

netbackup, veeam, netapp, netvault, 아크로닉스, backup exec,

전체 솔루션이 장단점이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비용을 많이 생각하는것 같으니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추천합니다

netbackup,netvalut,ve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