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메일변경

안녕하세요

쌩초보 전산인 입니다. 


입사 전 회사에서 기존 하이웍스를 쓰다가 bizbox로  메일을 변경했습니다.

다른업체는 괜찮은데 한곳의 업체에서 계속 하이웍스로 메일이 들어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근데 지난주 하이웍스 계약만료로 더이상 해당 업체로부터 메일 확인이 안되고, bizbox로는 여전히 메일이 안들어오고있네요..


이런현상 해결방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yunje93
  0 추천 | 2년 이상 전

저도 똑같은 문제가 있었는데, 알고보니 하이웍스 문제입니다. 하이웍스 서비스 이용자들 간에는 mx레코드를 보지 않고 내부에서 메일을 던지는 모양입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내부 처리 제외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아마 트래픽 요금 절감 차원에서 이렇게 하는듯 하네요.... 다른 웹메일 서비스도 비슷한가 궁금합니다 ㅋㅋ

Rutiz
  0 추천 | 2년 이상 전

저희도 유사한 이슈가 있었는데, 잘 해결 하셨나 모르겠네요

저희는 라인(네이버)웍스 쓰다가 O365로 갈아탔는데, 대부분 메일은 잘 들어오지만 유독 하이웍스 쓰는 고객사 메일은 O365로 수신이 안되었었습니다.(하이웍스는 쓴 적이 없는데 왜 그러는지 ㅠㅠ)

찾다찾다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추정하였고, 해당 고객사에서 하이웍스로 요청해야 하는 상황으로 확인되어 내용 전달하였으나 거래가 끊기는 바람에 잘 해결 된건지 확인할 길이 없네요;;;

아래 내용 참고해 보세요!

3. 505 this account is unknown user (#5.5.1)

- 내용 : 수신자 계정이 없는 경우, 수신자 계정을 잘못 입력한 경우, 수신자 도메인이 실제로는 타사 메일 사용 중이나 하이웍스 서버에 오피스가 세팅되어있어 아웃룩에서 메일 발송 시 하이웍스 서버로 우선 수신되는 문제

- 해결 : 상대방 메일 주소가 정확하다면 하이웍스 고객센터로 연락 후 수신 측 도메인의 내부 처리 제외를 요청해 주세요.

해당 처리는 고객센터 업무 시간에만 처리 가능합니다.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휴무))

 

출처: <https://www.hiworks.com/faq/detail/4180/4181>

deerokgo
  0 추천 | 3년 이하 전

한군데 빼고는 모두 정상으로 메일 수신이 된다는 거죠?

해당 내용이 맞다면 이해 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메일 전문 업체에 문의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하 전

기존회사에서 신규 회사로 변경을 하게 되면 DNS서버IP명 입력해놓으면 변경된 정보로 받아볼수 있구요


코레이즈
  0 추천 | 3년 이하 전 | 코레이즈 | 02-1833-5805

안녕하세요 코레이즈입니다.

소유하고 계시는 도메인의 MX Record 값이 변경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메인의 MX Record 값이 bizbox 의 메일서버 주소로 변경하셨는지 확인해 보세요

(보내는 메일은 MX Record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감사합니다.


쿨가이 | 3년 이하 전

저도 이부분이 가장 의심됩니다.

topkslee | 2년 이상 전

메일 시스템 변경되면 도메인 서비스 업체에 dns MX 레코드 수정 작업이 필요하죠.

nslookup의 mx record를 확인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and창에서 

nslookup -type=mx xxxx.com (도메인명)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질문 내용이 참... 어렵네요~ ㅎㅎㅎ

메일 서버를 하이웍스를 사용하다가 bizbox로 변경했다는 내용인거 같은데요.

메일 주소는 어떻게 되었나요?

메일 도메인도 바뀐건가요? 아니면 메일 도메인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계정, ID까지 기존 그대로 사용하면서 동일 컴퓨터에 하이웍스 메일 서버를 사용하다가 bizbox로 변경 시킨 것인지,

아니면, 계정이 변경되기라도 한것인지, 도메인주소도 함께 변경된 것인지... 하는 정보들이 질문 내용에 없네요.

단순히 하이웍스에서 bizbox로 변경했는데... 한 업체 메일만 기존 하이웍스로 들어 온다는 것 같은데??

변경된 메일 서버로 정상 수신되는 업체들은 추가적인 어떤 변경 작업이 없는데도 변경된 메일 서버로 정상적으로 수신된다는 건가요?

다른 업체는 모드 정상적인데, 한 업체만 문제가 있다면 문제 있는 그 업체에서 뭔가를 해 줘야 하는데 해 주지 않는게 아닐까요?

예를 들어 다른 업체들은 변경된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데, 유독 한 업체만 기존 메일 주소로 메일을 계속 보내고 있다거나...

메일 서버 설정으로 인해 한 업체 메일만 스팸 처리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

스무고개 비슷한 질문들은... 뭔가 도움을 드리고 싶어도 답변을 달아 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

tech | 3년 이하 전

제가 설명이 많이 부족했네요..ㅠ

  • 1.메일주소는 동일합니다.

  • 2.계정도 동일합니다.

  • 3.단순히 하이웍스에서 bizbox로 변경했는데... 한 업체 메일만 기존 하이웍스로 들어 온다는 것 같은데 >> 맞습니다.

  • 4.변경된 메일 서버로 정상 수신되는 업체들은 추가적인 어떤 변경 작업이 없는데도 변경된 메일 서버로 정상적으로 수신된다는 건가요? >> 맞습니다.

5. 다른업체는 동일한 주소로 메일을 보내도 정상적으로 bizbox 쪽으로 메일이 들어오는데 한 업체만 하이웍스로 들어오더라구요

6. 메일 서버 설정으로 인해 한 업체 메일만 스팸 처리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

>>한 업체만 bizbox로 메일을 보내는건 잘 가지는데, 받는건 하이웍스로만 받아지더라구요


설명이 부족했습니다ㅠ


wansoo | 3년 이하 전

하이웍스 메일서비스와 bizbox 메일 서비스가 다른 컴퓨터에 설치된 상태인가요?

동일 컴퓨터라면 메일 서버의 IP 주소도 하이웍스나, bizbox나 동일할거 같고...

다른 컴퓨터에 설치되었다면 메일 서버의 IP 주소가 변경된 상태일거 같아 보이고요.

어떤 곳에서 발신된 메일은 bizbox 메일 서버가 받는데, 어떤 곳은 하이웍스 메일 서버가 받는 다는건...

DNS MX Record에 하이웍스 메일 서버의 IP 주소와 bizbox 메일 서버의 IP 주소가 모두 등록된 상태에서 우선 순위 결정 상황에 따라서 이쪽으로 전달되거나 저쪽으로 전달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추정도 느껴지네요.

MX Record에서 하이웍스 메일 서버에 대한 IP를 완전히 제거해 줘 버리면 해결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아마 bizbox 쪽 엔지니어가 메일 서비스 셋팅을 하였을 것으로 보이는데...

bizbox 엔지니어에게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하면 될 문제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하 전

dns 서버에서 xxx.co.kr : ip 111.111.111.1이

기존 메일서버 정보라면

변경후에 dns 정보와 ip가 바뀌었다면 변경후

해당 dns 업체에 등록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nslookup으로 기존과 변경된

dns를 다시 한번 체크해보세요

tech | 3년 이하 전

제가 정말 하나도 몰라서 그런데..;;

  • 1.하이웍스 > bizbox로 변경하게되면 dns 서버와 ip도 변경이 되는걸까요??

  • 2.저희쪽 가비아에서 bizbox 로만 메일을 받게 해놔도 안들어오더라구요

  • 3.혹시 dns 정보와 ip 를 등록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수있을까요??

잡부탈출넘버원 | 3년 이하 전

비즈박스 쓰시면.. 더존에서 관련해서 지원을 안해주시나요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