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더존 ERP IU 메일 보내기가 막혔어요.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으로 도움 많이 받고잇는 전린이 입니다.

회사에서 ERP를 더존 ERP I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ERP IU에서 메일 보내기 기능이 있는데 프로그램 로그인 한 계정의 사원 정보 이메일을 보내는 이메일로 설정하여 메일을 전송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O365에서 메일이 차단되었다고 하여 차단 되었다는 IP와 이메일을 추가 후 차단 해제를 요청 완료 후 메일을 전송하고 있는데, 해당 메일이 다음, 지메일에는 스팸메일로 네이버는 아에 메일 수신자체가 안되는 상황 입니다.

네이버에서 막힌 것으로 확인되서 문의를 하려고 하였으나 네이버 수신 메일 로그를 달라고하여 더존측에 문의를 하였으나 본인들은 메일 로그를 줄 수가 없다...(ERP,메일 등 서버는 모두 더존 IDC에서 관리하고있는데..) 라고하여 일단 네이버 로그없이 문의를 한 상태입니다. ㅠㅠ

해당 주소가 스팸리스트에 등록 되어있을 가능성도 있다고하여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도 메일 주소나 아이피는 아직 등록 된게 없다고하는데... 

저랑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는 네이버 자체적으로 메일 IP가 차단 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네이버에 요청하면 풀어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하 전

더존 erp 메일 관련 동일한 경험이 있는데요

내부 스팸스나이퍼에서 차단된줄 알고

RBL(real time blocking list에 

allow 시켰으나

처리된건 네이버에서 풀어줘서 해결 되었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하 전

더존에서 운영중이면 로그라던지 보안 문제가 있다고 해서 절대로 자료를 넘겨주지 않을겁니다.

저희도 정부수검받을때 더존iU 로그데이터를 달라고 했는데 보안상이유로 절대로 주지 않았던 기억이 남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SMTP 서버(메일 서버)도 더존껄 사용하나요?

SMTP가 더존에서 운영하는 서버라면 더존에다 문제해결을 해 달라고 하면 되겠지만,

SMTP 서버가 더존에서 운영하는 서버가 아니라면 SMTP 서버를 운영하는 곳에다 문제 원인 해결 요청을 해 야 할 걸로 보여 지네요.

자체 운영하는 SMTP를 더존에다 SMTP 서버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유사 문제가 발생해서 SMTP 서버를 재 구축하면서 문제 원인을 해결해서 현재 몇개월째 특별한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네요.

더존에서 운영하는 SMTP 서버가 아니기 때문에 더존에 관련 내용을 문의할 필요도 없었던 상황이고...

wansoo | 3년 이하 전

스팸 문제 등으로 작년말 쯤 부터 다음, 네이버 등등의 메일 서버들이 상대편 메일 서버에 대한 검증 과정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기본 요건이 갖춰지지 않은 메일 서버에서 수신되는 메일들을 차단 시켜 버리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