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전산팀에서 직원들 전산물품 구매시 구매처리 하시는분들 있나요?

저희 회사가 그렇답니다.

어느게 맞는지는 모르겟지만

직원들 노트북 배터리, 노트북 USB 어댑터 등 전산물품에 관한걸

전산팀에서 구매처리하라고 하는데 ( 쇼핑몰에서 검색 후 전표처리..)

뭐.. 위에서 하라니까 하고 있긴 한데 

할때마다 이런걸 왜하지 하는 생각만 드네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상 전

각팀에서 하는 경우도 있고 전산팀에서 일괄 구매 후 각 팀으로 배분 하는 경우는 소모품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미로 보시면 될것 같은대 재고관리도 마찬가지고....

소모품으로 장난치는 부서들 많이 보았습니다.


sykim
  0 추천 | 2년 이상 전

총무부서에다가 필요한 견적을 구해다가 전달해줍니다. 주기적으로 모델이 년도마다 바뀐다든지 하면 그냥 스펙을 알려주고 이정도 급이면 된다고 알려주고요. 

좀더 편하게 하려면 구매업체를 최초 컨택할때 미팅참석해서 대충 어떤식으로 사야한다고 영업쪽에 가이드를 알려주고 이슈생길때만 중간에 껴서 핸들링만 해주면 편해집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노트북, 서버, 프린터, nas , 스위치에 대한건

합니다

다만 소모품은 경영지원부에서 해야죠

잡부도 아니고서야

운영도 해야하고 보안도 신경써야 하는데

소모품은 아닌듯 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회사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전산관련 비용을 통제하려는 목적이 크죠.

노트북 배터리같은 경우엔 진짜 교체시기가 된건지. 규격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지등요.

비용이 좀 되고. 전산에서 관리와 통제가 필요한 품목은 전산에서 관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구요.

USB 어댑터등은 필요성에 대한 합의정도만 받고 알아서 구입하게 하시는게 어떨까요

날쌘돌이 치타
  0 추천 | 3년 이하 전

원래 IT/총무 면 같이 합니다.

자산관리부터 재고 관리 전부 다 합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3년 이하 전

전산관련된 물품은 전산실에서 통제하고 있습니다

필요성도 검토하고 자산관리도 하고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하 전

전산 관련 물품은 거의 인사총무팀에서 하는거 같아요~~이번에 전산팀이 신설되면 그에 해당 되는 물품은 그팀에서 구매를 하겠지만요

3944351 | 2년 이상 전

인사총무팀에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deerokgo
  0 추천 | 3년 이하 전

전산 물품도 소모품 여부에 따라 다른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노트북 배터리 같은 것은 전산팀에서 하고요.

USB 어댑터, USB 허브 소형 등은 필요한 사람이 직접 구매 하고 있습니다.

규격이나 금액 기준으로 정리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Simon.Park
  0 추천 | 3년 이하 전

일반적으로 두가지 방법을 사용 하죠,

- 필요한 물품 목록을 정해서 총무나 전산팀에 요청, 구매 후 수령

- 필요 물품 개인이 구매 후 경비 처리

큰 기업일 수록 첫번째 방법을 많이 쓰더라구요. 그래야 통제도 가능하고,

얼마나 구매하는지, 꼭 필요 한지, 재고가 있는지 등도 파악하기 쉬워서요~~~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전산 관련 물품이라면... 전산 팀에서 하는게 좋을거 같아 보이네요.

전산과 관련없는 총무 부서에서 배터리 규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기 어려울 수도 있고...

USB 어뎁터며, USB 허브 등을 전산 지식 없는 사람이 부품들간의 특성을 알 수 있는 것도 아닐것 같고... 왜 이 부품을 사용해야 하는지도 알기 어려울 것 이고...

성능, 규격, 가격 대 등을 알지 못하는 타 부서에 전산 관련 물품 관리를 맡기는건 맞지 않을것 같네요.

3944351 | 2년 이상 전

이 댓글을 보니깐 맞는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