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DLP,DRM,문서중앙화 관련 문의 드립니다.

DLP,DRM,문서중앙화 관련 문의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 세개의 제품의 기능들이 하나로 통합되어있는 제품이 있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hyoeun
  0 추천 | 2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에스엔솔루션즈입니다 ! 

문서 보안 솔루션은 대표적으로 DLP, DRM, 문서중앙화로 구분됩니다.

이 솔루션 모두 문서 보안이라는 목적은 같지만, 동작 방식이 매우 다릅니다!

최근에는 DLP, DRM을 도입하지 않고 문서중앙화만 도입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부담없이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는 최소 5명부터 구축이 가능하며 

중소 기업이나 부서에서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입니다.

특히 제조업에서 도면 유출방지 목적으로 많은 도입을 하며

 NAS 기반의 중앙화를 실현하여 구축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1.   NAS 기반의 국내 유일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2.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고, 구축비,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합니다.

3.   관리가 매우 간단하여 관리가 용이합니다.

4.   문제 발생시 대처가 용이하며 (랜섬웨어 등의 재난에 대응- 업무 영속성 유지, 복구가능)


5.   실시간 강제 백업을 통한 무단 삭제 및 훼손 대비합니다. 

6.   3D CAD, 동영상 등을 작업하는 PC에서도 속도 저하 없이 작업 가능하도록 설정가능

7.   기존 파일서버나, NAS등도 간단한 등록만 하면 유출 방지할 수 있으며,

8.   많은 구축사례가 있는 안정된 솔루션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klio34
  0 추천 | 2년 이상 전

모 업체의 N 모 솔루션을 검토한적 있는데, DLP, DRM, 중앙화가 통합되어 있었는데

직원들 피로도가 상당합니다. 그만큼 가격도 상당했고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2년 이상 전

음....

예전에 총무팀과 같이 소속되어 있을때 팀장이 하던 얘기가 떠오르네요

왜 그룹웨어, ERP, PDM, DLP 다 따로 있냐고....

그럴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어서 그렇긴한데, 설명하긴 참 고되네요....

통합 솔루션은 없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DLP( Data Loss Prevention )는 데이터가 몰래 빠져나가는 걸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이 되겠고요.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은 디지털 자료들이 저작권을 가진자의 허락을 받은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게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 되겠고요.

문서 중앙화는 흩어져 있는 문서를 한곳에 모아 두고 관리해주는 시스템이 되고요.

DLP는 자료가 빠져나가는 걸 막기 위한 기술들을 적용시키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USB 등의 매체들을 임의 사용하지 못하게 막는다거나 워터 마크 등을 표시해서 문서가 빠져 나가더라도 어떤 경로를 통해서 빠져 나갔는지 알 수 있게 만들고, 메일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외부 전달되는 문서를 통제하는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가진다고 보면 되겠고요.

DRM은 인가 받은 사람만 접근할 수 있게 데이터를 암호화 시켜서 인가 받지 못한 사람은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거나, 일정 횟수 이상 사용시 문서를 파기해 버린다거나 등의 기술을 적용시키는 기능을 가진다고 볼 수 있겠고요.

문서 중앙화는 정해진 한곳 이외에 다른 곳에 문서가 저장되지 못하게 막거나, 문서를 한곳에 모아두고 관리하는 기능 들을 기본적으로 가진다고 보면 되겠는데요.

이들 솔루션 모두가 시작 위치는 모두 다르지만...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DLP에 암호화 기술이 적용되면 자료가 빠져 나가는 길목을 더 틀어 막을 수 있는 보완이 될 수 있을 것이고, DRM에 매체 제어 기술 등이 적용된다면 허가 받지 않은 임의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데 보완될 수 있기 때문에 DLP에 DRM 기술들이 접목되게 되었고, DRM에도 DLP 기술들이 접목되게 되었고요.

DLP와 DRM의 영역이 점차 무너지면서 서로 경쟁하는 상황까지 가게 되었다고 볼 수 있겠고요.

뒤에 나온 문서 중앙화도 문서를 보다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보완 대책으로 DLP, DRM 기술들을 접목하면서 보안을 강화시키게 되었고요.

DLP나 DRM에는 문서 중앙화 기능이 접목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문서 중앙화 솔루션에는 DLP나 DRM 기능이 거의 접목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DLP, DRM, 문서 중앙화 모두 저마다의 전문 영역이 있기 때문에 그 전문 영역에 있어서는 특화되어 있어, 전문 기능을 원할경우라면 DLP, DRM,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각각 도입해서 적용하는게 맞겠지만, 전문 기능보다는 기본적인 기능으로도 충분하다면 각각의 솔루션을 모두 적용하지는 않아도 될것 같고요.

문서 중앙화, DLP, DRM 모두의 기능을 한개 솔루션으로 구현하고 싶다면 문서 중앙화 솔루션들 중에서 기능들을 비교해 보고서 원하는 수준을 잘 구현해 주는 제품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DRM만으로도  가능할거 같은데요~~문서중앙화 솔루션은 비용이 많이들거 같은데요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DRM이 크게 보면 문서중앙화고

DLP기능도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문서중앙화에 각각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문서중앙화로 하시면 되겠네요

여러 솔루션이 있는데 클라우드독을 추천합니다

비용이 많이 비싸니 염두해 두시구요


ahope
  0 추천 | 2년 이상 전

그런 솔루션은 못들어봤습니다. 설사 있다고 하더라도 믿음이 가진 않을듯 합니다. 

DLP,DRM,문서중앙화가 목표(내부정보 유출 차단)는 같지만 방식은 완전히 다른 경쟁 개념이라서 3가지 기능이 mix 된다면  관리자나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어렵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