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내부회계 관리 솔루션은 무슨 기능이 있나요?

신외감법에 따른 내부회계관리를 위해 
규모가 큰 회계법인으로부터 컨설팅은 받았습니다.
파트별로 RCM 과 항목별 통제항목  및 미비점등은 모두 취합 하였으며,

미비점에 대한 개선 계획과 방법은 각 팀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통해서 나온 RCM 을 항목별로 미비점에 대한 관리만 잘 이뤄지면 되는것인지? 
아니면 전체적인 내부회계관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내부회계관리 솔루션의 기능은 무었이고, 
왜 솔루션 도입이 필요한지 

먼저 도입하신분 계시면 설명 좀 부탁 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내부 회계 관리 제도 등과 관련된  지원 및 통제 작업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 주는 솔루션이 내부 회계 관리 솔루션의 기능이 아닐까 싶고요.


회계 담당자가 아니다 보니... 용어들이 생소하네요~ ^^;;

RCM  ( Risk Control Matrix ) :  업무 프로세스 설명, 리스크 정보, 통제 활동, 경영자 주장, 위험 통제 테스트 절차 등을 기술한 문서


몇일전 올라온 아래 링크의 질문도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https://www.sharedit.co.kr/qnaboards/24301

으라차차 | 2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내부회계 관리 솔루션의 자세한 기능을 알고 싶어요. 
단순하게 통제 항목과 담당자를 입력하고, 
주기적으로 통제 항목별로 통제 결과나 자료를 업로드 하는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인지?

저희는 컨설팅을 통해 통제항목별로 미비점을 도출했으니 
미비점을 보완해서 해결하고 계속 관리만 하면 될것 같기도 한데 ....


내부회계 솔루션의 구체적이 기능과 역활을 모르니 
도입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도입의 필요성을 우선 검토하고 싶습니다. 

wansoo | 2년 이상 전

솔루션마다 기능에는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고...

U.STRA ICS 라는 내부 회계 관리 솔루션의 기능을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