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군산 업체문의 - 공장내 현장 비상전화기(ATEX) Analog 전화 회선 장애원인 파악 및 처리 가능 업체 ?

안녕하세요.

군산 지역에 공장이 있는데 현장 쪽 비상전화 중 일부가 전화 연결이 안됩니다.

전체 전화시스템은 IP전화로 연결되어 있는데 공장 내 FAX 및 비상전화는 일반 국선 단자로 연결되어있고 서버룸에서 Gateway 에서 Analog --> Digital 변환하여 유럽본사의 IP PBX로 전달이 되어 전화 연결이 됩니다.

비상전화 (ATEX Phone) 8대 중 6대 정도는 이상없이 연결이 되는데 2대는 수화기를 들어도 신호가 안가고 수신도 안되네요.

전화기가 일반 전화기이면 전화기를 교체해 보겠는데, 비상용 ATEX 전화기여서 전량 유럽 수입품이고 개당 200만원이 넘어서 교체는 어렵고, 기기확인도 어려워서, 케이블 까지만 확인 가능할 것 같은데, 전화기가 방진, 방폭 전화기여서 전화기와 연결된 cable 을 분리, 확인하기가 쉽지 않네요.

전산팀에서는 서울에서 주기적으로 출장을 가서 지원을 하고 있어서 제한된 시간동안 지원을 하고 다시 돌아오고 있고, 이런 물리적인 케이블링은 전문적이지 않아서 군산 지역의 회사 Analog 전화 케이블 유지보수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 조치를 부탁하고자 하는데 지역 업체를 알고 있지 않아서요.

혹시 군산 지역 공장 방문하여서 전화회선 점검, 장애원인 확인 및 저와 함께 조치를 해줄 업체가 있으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ip 전화라면... 이더넷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전화가 되겠고...

회선 점검은 이더넷 네트워크 점검과 동일하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요..?

LAN Test기로 물리적인 연결을 Test해 볼 수 있겠고...

ping test를 해 볼 수도 있겠고요.

전화기 자체 고장이라면 전화기 A/S 센터에다 택배 보내서 수리하면 될 것 같고...

차바라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ip전화기 장애처리는 어디서 났는지 모르기에 1대1로 확인을 해보는수밖에 없습니다.

deerokgo
  0 추천 | 2년 이상 전

전화기를 케이블 마다 번갈아 꽂아보면서 테스트 해보시는게 가장 빠른 방법일 듯 합니다

한그루
  0 추천 | 2년 이상 전

웬만한 업체도 경험있는 업체 찾기는 어렵겠네요. 

군산에 통신업체 기업 교환기 업체 찾아보면 어떨까싶어요.  

아래 업체들이 있는 것 같아요. 

대신네트웍스는 전국망이라 군산에서 해결 안되면 다른 지역에서 지원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http://naver.me/58HcKCXc

http://naver.me/FxLhpnDG

http://naver.me/GMRVrNuJ

빨간신발
  0 추천 | 2년 이상 전

ip전화기이면 케으블 테스터기로 1차 물리적 테스트를 할 수 있겠죠

이상이 없으면 잘되는 전화기와 안되는 전화기를 바꿔서 테스트하세요. 그럼 어디가 문제일지 대략적인 답은 나올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