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SaaS 비용 관리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100명 정도 되는 회산데

저희는 현재 엑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SaaS 라이선스 비용을 수기로 관리하다 보니까

사용하고나서 회수도 잘 안 되고 SaaS 마다 비용 확인하기도 어려워서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하 전

엑셀로 일일히 관리하는 너무 불편하죠.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면 비용 더 내더라도 사업자를 통해서 관리 받으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사전에 잘 관리하면 오히려 비용절감효과도 발생합니다.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2년 이하 전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권한 부여해서 사용하면 되지요

https://youtu.be/cGWychkTwqY

topkslee
  0 추천 | 2년 이하 전

MSP 사업자를 통하거나

아니면 FinOps 형태의 SaaS 비용관리 솔루션들이 많이 있어

효율적인 비용 관리 및 불필요한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하 전

요즘은 SaaS 관리 솔루션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엑셀로 관리하는 것은 비용 예상도 안되고, 너무나 번거로운 작업일 듯 싶은데요.

관리 솔루션 도입도 한번 검토 해 보세요.

wansoo
  0 추천 | 2년 이하 전

SaaS 서비스에 요금 관리 기능도 있지 않나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업무 편의성 때문이지 싶은데...

오히려 수작업에 더 번거러워지지는 않아야 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