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 정도 되는 회산데
저희는 현재 엑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SaaS 라이선스 비용을 수기로 관리하다 보니까
사용하고나서 회수도 잘 안 되고 SaaS 마다 비용 확인하기도 어려워서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100명 정도 되는 회산데
저희는 현재 엑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SaaS 라이선스 비용을 수기로 관리하다 보니까
사용하고나서 회수도 잘 안 되고 SaaS 마다 비용 확인하기도 어려워서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엑셀로 일일히 관리하는 너무 불편하죠.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면 비용 더 내더라도 사업자를 통해서 관리 받으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사전에 잘 관리하면 오히려 비용절감효과도 발생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권한 부여해서 사용하면 되지요
https://youtu.be/cGWychkTwqY
MSP 사업자를 통하거나
아니면 FinOps 형태의 SaaS 비용관리 솔루션들이 많이 있어
효율적인 비용 관리 및 불필요한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SaaS 관리 솔루션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엑셀로 관리하는 것은 비용 예상도 안되고, 너무나 번거로운 작업일 듯 싶은데요.
관리 솔루션 도입도 한번 검토 해 보세요.
SaaS 서비스에 요금 관리 기능도 있지 않나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업무 편의성 때문이지 싶은데...
오히려 수작업에 더 번거러워지지는 않아야 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