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고정 ip 장비형 문의

  •  고정 IP 장비 임대형으로 아이피가 변경이 가능하여아합니다.

  •  장비 임대형으로 KT모뎀에서 직접 연결 할 것이고 업체측에서는 인터넷 통신망이

  •  1개인 것으로 인식하게끔 하고 싶습니다.

  •  컴퓨터가 6대 있는데 각 각 1개씩 고정아이피를 부여하여 사용하고 변경이 용이하게끔이요

  •  각각의 컴퓨터는 모두 공유기에 꽂혀있으나 외부에서 보았을때는 1개의 컴퓨터만 연결되어

  •  보이게끔 할 수 있는 솔루션이나 장비형 모뎀 있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하 전

고정IP인대 변경이 가능 하다는 것은 개인별로 IP을 부여 하고 랜선을 부착 하면 인터넷 연결 되는게 정상아닌지 IP 충돌만 아니라면 

변경이 가능 해야 한다는 단서가 이해 안되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2년 이하 전

고정ip ≠ 공인ip

보통 kt에서 가정용이든 오피스용이든 회선을 신청을하면 최소한 공인ip 1개가 부여됩니다.

이 공인ip를 다른 장비없이 pc에 직접 물려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그렇게 안합니다.

중간에 공유기 또는 방화벽 등의 보안장비를 두고 사용합니다.

공유기 또는 방화벽에서 kt에서 할당한 공인ip를 사용하고 이 공인ip를 사설ip로 변환하여

각 사용자의 pc에 사설ip를 할당해줍니다.(외부에서는 공인ip 1개만 보입니다.)

이때 사용자 pc에 할당받은 사설ip는 유동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고정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맘대로 쓰면 됩니다.


∴ 아무 공유기 또는 보안장비 물려서 사용하시면

외부에서는 공인ip 1개만 보입니다.

내부에서는 사용자들의 ip를 고정/유동 맘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하 전

질문이 상당히 모호하게 적혀 있는것 같네요.

아마 네트워크, 전산 관련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나름의 최선으로 질문한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 고정 IP 장비 임대형으로 아이피가 변경이 가능하여아합니다.

어떤 호스트(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장비 )가 아이피가 변경 가능해야 하는 것인지와 아이피를 어떻게 변경 가능하여야 하는 것을 의미하나요?

아이피는 사람이 수동으로 고정 할당할 수도 있고, 유동으로 자동 할당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유동 IP는 DHCP 서버가 뿌려주는 아이피를 할당받기 때문에 사람이 원하는 아이피로 변경하는 방식이 아니고... 아이피 변경 가능해야 한다는 것은 고정 IP 할당 방식으로 사람이 직접 아이피를 지정할 수 있게 하고 싶다는 의미로 보여지는데... 임대형이라는 용어를 왜 사용했는지 혼란 스럽네요.

아이피 할당에 있어서 임대형이라는 용어는 유동 IP를 할당할때나 사용되고, 고정 IP 할당 방식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용어가 되겠고요.


■ 장비 임대형으로 KT모뎀에서 직접 연결 할 것이고 업체측에서는 인터넷 통신망이

앞에서 임대형이라는 의미가 장비를 임대 받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한 용어인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임대 받은 장비이건, 구매해서 소유하고 있는 장비이건 IP 할당은 동일하고요. IP 할당에 있어 임대받은 장비라는걸 강조할 필요는 없어 보이고요. KT 모뎀에서 직접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IP는 KT와 계약에 의해 할당됩니다. 임의의 원하는 IP를 할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요. 

KT에 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할 때 특별하게 고정 IP를 요청하지 않았다면, 유동 IP 방식으로 장비에 IP가 할당 되는 것이 기본이겠고요. 

고정 IP를 신청했을 경우에라도 KT 통신사에서 지정해 주는 IP 주소를 사용하게 되는 것이고,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해서 사용해서는 안되겠고요.



■ 1개인 것으로 인식하게끔 하고 싶습니다.

KT에서 인터넷을 1회선 신청했다면 사용할 수 있는 IP는 한개가 됩니다. 2회선을 신청했다면 할당되는 IP가 2개가 되겠고요.

유동 IP 방식이라면 상황에 따라 IP가 변경될 수는 있겠지만 1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되고요.

고정 IP 방식으로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고정 할당 받은 그 IP를 서비스 계약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에 계속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겠고요.


■ 컴퓨터가 6대 있는데 각 각 1개씩 고정아이피를 부여하여 사용하고 변경이 용이하게끔이요

내부에 컴퓨터가 6대 있는데, 고정 IP를 부여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인터넷 공유기를 이용해서 사설 IP를 고정할당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인터넷 공유기가 외부(KT)와 내부( 내부에 있는 컴퓨터 6대 )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겠고요.

KT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할때 할당 받은 IP 방식 ( 유동, 고정 )에 맞게 인터넷 공유기의 외부 IP 할당 방식을 지정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인터넷 공유기의 NAT 서비스를 이용해서 내부에서 사용할 사설 IP 대역을 지정해서 내부 컴퓨터들에 할당할 수 있는 IP 범위를 지정해줘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내부 컴퓨터들에 고정 IP를 할당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인터넷 공유기에서 DHCP 서비스를 비활성화 시키고, 내부 컴퓨터들에 IP를 고정 IP로 직접 할당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 각각의 컴퓨터는 모두 공유기에 꽂혀있으나 외부에서 보았을때는 1개의 컴퓨터만 연결되어

인터넷 공유기의 NAT 서비스가 그런 개념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내부에 할당된 여러 컴퓨터의 사설 IP 주소들이 인터넷 공유기가 할당받은 외부 IP로 전환되어 인터넷이 되는 것입니다.


■ 보이게끔 할 수 있는 솔루션이나 장비형 모뎀 있을까요?

질문을 굉장히 어렵고 혼란스럽게 적으셨는데...

KT에 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해서 인터넷 공유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원하는 결과를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특별하게 복잡한 것도 아니고, 인터넷 공유기도 KT 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그렇게 요청해서 설정해 달라하면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종합적인 답을 요약해서 적어 드리면,

KT에 인터넷 서비스 신청하면서 내부에 컴퓨터 6대를 인터넷 사용할 수 있게 인터넷 공유기 설치까지 함께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만 이해를 못하는 걸까요? 

무슨 말씀인지 조금 이해가 안되서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