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GLPI 를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가요? (바코드 스캔 건)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직원 분께서 php로 만들어주신 glpi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제품마다 바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알게 되었고,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바코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최종 단계인 바코드 스캔만이 남았는데, 대체 어떤 방식을 통해 바코드 스캔을 하고 스캔을 통해서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주 가량 계속 찾고 시도하다가 도저히 어떻게 할 수가 없어 여쭤봅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전장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플러그인 받으셨으면 바코드 말고 QR코드가 있을텐데요

자산에서 컴퓨터 체크 하시고, 바코드 출력하시면 해당 자산으로 바로 연결되는 URL이 출력되는데요

그럼 그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스캔해서 해당 자산정보를 바로 볼수 있는 거죠

쓸려다가 총무팀으로 해당 사이트를 넘겨서 ㅎㅎ;; 안쓰게된

전장 | 일 년 이상 전

이런식으로 풀력해서 씁니다

deerokg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바코드 스캔을 위해서는 바코드 전용 스캐너가 필요 합니다.

컴퓨터 등과 연결해서 사용 하고요.

바코드도 일련번호 처럼 기기 마다 유일한 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코드 스캔을 하면 스캐너로 부터 숫자로 된 값이 출력 됩니다.

숫자로 된 값을 Key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직원분께서 만드셧다는 glpi 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르겠지만,

glpi에 일련번호 또는 시리얼 번호 등에 바코드 스캐너에서 읽힌 값을 넣으시면 관리가 되실거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바코드 스캐너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겠고요.

바코드 스캐너는 키보드라고 생각하면 틀리지 않습니다.

키보드 구매해서 컴퓨터에 장착해서 사용하듯이 바코드 스캐너 구매해서 컴퓨터에 장착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키보드와 바코드 스캐너의 차이점은...

키보드는 임의 글자를 타이핑해서 입력할 수 있는 장치가 되겠고,

바코드 스캐너는 바코드로 생성된 문자를 입력 받을 수 있는 장치가 되겠고요.


바코드 스캐너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바코드로 만들어진 문자열이 키보드로 타이핑하듯이 입력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바코드 스캐너를 구매해서 컴퓨터에 장착하고, 메모장 띄워두고 바코드를 스캔해 보면 바로 이해 될 겁니다.


추가적으로 참고해야 할 점은 컴퓨터에 어떤 장치를 장착해서 사용하려면 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인데...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OS에서 드라이브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별 인식을 하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향이 있긴 한데...

바코드 스캐너 또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려면 해당 바코드스캐너에 맞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브를 설치해 줘야만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당연하겠고요.

다행히 바코드 스캐너 또한 키보드 처럼 거의 대부분 바코드 스캐너 드라이브들이 OS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바코드 스캐너를 컴퓨터에 꽂으면 PnP 기능에 의해 거의 대부분 자동으로 장치를 인식해서 설치되게 됩니다.


윈도 뿐만아니라 몇가지 종류의 스캐너들을 다양한 리눅스에도 꽂아 사용해 봤는데, 별도 드라이브 설치 없이 모두 자동으로 인식해서 드라이브들이 설치되고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더군요.

wansoo | 일 년 이상 전

바코드로 생성한 문자열을 입력할 입력 창에 키보드 입력 받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두고 바코드 스캐너로 바코드를 스캔해 주면 바코드로 생성한 문자열이 해당 입력 창에 주르르륵 들어가게 됩니다.

입력할 문자열을 키보드로 하나 하나 타이핑해서 입력하는거나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서 한번에 주르르륵 입력하는거나 특별히 큰 차이 나지 않는다고 보면 되겠네요.


키보드로 해당 문자열을 하나 하나 타이핑할 것을 한번에 자동으로 쭉 넣는 용도로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한다고 보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