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눈팅하면서 많은 정보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생겨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시놀로지 NAS에서 각 사용자에게 DSM에 접근 할 수 없게 권한을 설정하다가 잘못해서 관리자 계정에게 적용을 시켜버린 탓에 DSM자체에 접근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집중을 했어야 했는데 정신없이 추가 하다가 이런 어이없는 실수를 해버렸네요..
기존에 어드민 계정은 보안을 위해 사용 안함 설정을 해놓고 관리자 계정은 1개로만 이용을 해서 아무 계정으로도 DSM으로 접속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SSH 통신도 막아놔서 방법이 없구요..
지금 찾아본 방법으로는 NAS 리셋 후 admin 계정으로 접속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 방법 외에는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잘못 만지다가 문제가 생길까봐 두렵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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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답변을 주신 덕분에 해결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모바일 DS finder을 설치해서 외부에서 사내 NAS를 접근 할 수 있게 방화벽 잠시 풀어두고 어플로 들어갔더니 어플 접근은 막혀있지 않아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해당 그룹을 제외시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방법 이리저리 찾다가 결국에는 해결 했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기술지원센터 연락하시면 계정초기화 관련은 아마 가이드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문제는 컨피그나 기타 세팅에 대한건 확정적으로 보장이 안될수 있습니다.
https://kb.synology.com/en-global/DSM/tutorial/How_to_reset_my_Synology_NAS
배우는중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이트 소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리셋 하는 방법 밖에 없어 보이는데요,
혹시나 벤더에서 뒷문을 만들어 뒀을지도 모르니 벤더에 문의는 한번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크게 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배우는중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뒷문이 있을까 싶어서 생각 해봤는데 다행히 방법이 있어서 해결 했습니다!
초기화하고 다시 시작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공부도 할겸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게 빠른 길일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저장되어 있는 전체 데이터를 백업 받아 두고 하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고요.
배우는중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행히 모든 초기화 하기 전에 해결 했네요!
관리자 계정 관리는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보안 강화로 편법으로는 방법이 없습니다.
관리자계정 리셋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 데이터는 문제없지만 설정값은 초기화되는 것으로 압니다.
만약 설정을 백업 받아두셨으면 초기화 후 설정 복원하면 그대로 올라옵니다.
제가 다르게 알고 있을 수 있으니 시놀리지쪽에 문의도 한번 해보세요~
배우는중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계정 리셋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리셋이 계정 초기화와 NAS초기화 두가지일겁니다.
관리자 계정만 초기화 하세요-
대신 ha가 걸려있다면 풀립니다 ^^;;
배우는중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