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해외 메일 발송 실패 반송처리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전산관리업무를 햇병아립니다...ㅠ

메일은 사내 그룹웨어 이용하여 사내에 서버를두고 운영중입니다.

근데 몇주전부터 해외 메일발송이 안되고있어서 이곳저곳 확인하는중인데요(국내메일은 정상발송 됩니다.)

명령프롬프트에서 nslookup 확인해봐도 SFP 레코드, PTR레코드등 정상등록되어 있는듯하고 DNS chack 사이트에서 체크해봐도 정상적으로 등록은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체크하면 PTR레코드가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안된건지 회선업체 문의해도 등록됬다고하고  뭐가 문제인지 유추조차할수가없네요...

직원중에 감염된PC가있어서 스팸을 계속 보내서 안풀어주는건지... 어디서 스팸을 보내는지도 확인하기 힘들어서 어떻게 해결 해야 할지 선배님들께 고견 여쭙고자 글남깁니다...ㅠ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중국은 자국 앱이나 솔루션 아니면 다 차단 하던대

솔류션 상담실 문의 바랍니다.


쿨가이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이경우 국가나 기관차원에서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공산권국가나 좀 통제가 강한 국가의 경우 많이 있더군요.

발신 문제인지 수신문제인지 먼저 최대한 확인 후. 증거될만한 자료들을 취합해서

메일 관리업체나. 사용중이신 통신쪽에 해당내용 의뢰해 보세요

topkslee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PTR이 나오지 않으면 Reverse DNS(PTR) 다시 한번 체크해보세요.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https://kbit.tistory.com/107


https://hope.pe.kr/119


그리고 사내 스팸 차단 솔루션이 있으면 차단없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는지

체크해보시구요.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해외 모든 메일 서버가 수신되지 않는 건지, 아니면 해외에 있는 특정 메일 서버가 안되는건지에 대한 확실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 같고요.

(국내) 여러 메일 서버들은 정상적으로 메일 전달이 되는데, 특정 메일 서버만이 수신하지 않는다면 수신하지 않는 메일 서버에서 스팸 차단을 했거나 메일 서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네요.


정말 해외 모든 메일 서버가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다면, 해외로 전달되는 게이트웨이 쪽 서비스, 회선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요.


해당 메일 도메인 주소로 ping은 정상적으로 가고 있는지, tracert( traceroute ) 명령으로 해당 메일 서버까지 정상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지 등을 Test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메일 서버의 메일 발송 log 등을 확인해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해당 메일 서버에서 스팸으로 거부 처리되었다면 해당 메일 서버 시스템 관리자와 협조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겠고요.

햇병아리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리턴메일이 오긴하는데 하기와 같이 메일오류 메세지가 중간에 끊겨오더라구요..ㅠ 구글링하면 스팸으로 분류되서 차단됬다라는 글들만 나오구요..ㅠ 그래서 블랙리스트를 조회해 봐도 안나오구요..

귀하께서 보내신 메일이 전송되지 못했습니다.
아래 실패 사유와 해결 방법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보낸시간:2022-11-02 08:17:01
받는주소:----------@gmail.com
메일제목:test
실패사유:Unable to use the service of the peer's mailbox.
사유원문:550-5.7.1 [xx.xx.xx.x] Our system has detected that this message is

미생 | 일 년 이상 전

https://www.hostwinds.kr/tutorials/550-5-7-1-error-when-sending-email


참고하시면 될것 같은데 웃기게도 이런 문제들때문에 자체 메일서버나 시스템보다는 구글이나 MS등에서 제공하는 메일서비스로 가고 있습니다.


발신자 문제로 인한 스팸차단 확률이 현저히 줄기 때문에..

빨간신발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스팸으로 차단되면...

스팸으로 차단하는 해당 메일측에 연락하시어 풀어달라고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예전에 카카오에서 계속 스펨으로 차단해서 메일 담당자가 카카오 스팸 해결하는 게 주 업무였던적도 있죠..

아마 어떤 사유로 스팸으로 처리되는지는 안 알려줄거에요..

미생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Return Mail 자체가 도착을 안하시는건가요?
해외로 추정되는 도메인을 사용하는 곳으로 보내면 전부 오리무중이 될까요? 

정작 보내진 메일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것 같습니다. 일단 거기가 문제 해결의 시작점일것 같은데요.

일반적인 경우 서버가 차단을 하거나, 다른 이유로 걸리게 되면 바로 Return Mail이 올거고, 다른 문제가 발생하여 수신인 미확인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시간이 걸리지만 Return Mail이 도착할겁니다.

다른 이유라면 역으로 해당 메일주소가 실제로 존재는 하는데 사서함에 쌓여서 Return Mail이 안올수도 있긴 합니다. 황당하게도 그런일이 한번 있었습니다.

일단 반송되는 메일부터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메일서버가 발송을 못했다면 에러로그가 나올거고, 그게 아니어도 사서함엔 발신실패의 뭐라도 남거나 발송이 성공했다면 수신측에서 리턴을 주거나 해야 합니다. 그 모든 시그널이 없진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