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리눅스 고수님들 리눅스 커널 업그레이드 관련.

안녕하세요. 운영 새내기입니다.

내부망에 설치되어있는 nms장비가있는데

오라클리눅스 8.4 이고 커널은 4.18.0 xxxx입니다.

보안취약점이발견되어 5.1.7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야하는데

제조사측 커널을 5.4.17-2102.201.el8uek.x86_64 x86_64 사용하고있어 해당커널로 업데이를 하려는데

https://kernel.org/ 배포하는 5.4.17버전과 오라클리눅스에서 배포하는 https://yum.oracle.com/repo/OracleLinux/OL8/UEKR6/x86_64/ 뭐가다른걸까요?


다른곳에서 보니까 수동으로 컴파일 하시는분들도 있던데...오류가 많이뜨더라구요.

 

커널업데이트 쉽게 설치하는 가이드나 방법이있을까요?

"yum install kernel-원하는버전" 입력하면 컴파일없이 원하는 커널버전이 업데이트 되는건가요?

내부망이긴하나 따로 설정을 이용하여 외부와통신열수는 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yum으로 설치 하세요~그방법이 제일 편할겁니다. 구글링 해보시면 자료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yum install kernel-원하는버전  으로해서 업데이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스를 가져와서 컴파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스를 다룰 줄 알고, 컴파일해본 경험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겠고요.

소스를 직접 컴파일하려면 다양한 의존성 문제에 부딪치게 됩니다.

의존성 문제를 해결하기 의존성 문제와 관련된 소스를 가져와서 컴파일 하려 하면 또 다시 다른 의존성 문제에 부딪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하나 하나의 의존성 문제를 해결해 넘어 가는 과정 하나 하나가 경험이 충분히 있지 않다면 넘어가기 어려운 난간이 되겠고요.

컴파일을 하지 않고 이미 컴파일된 RPM 패키지를 다운받아 rpm 명령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또한 의존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의존성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 하고요.


rpm의 의존성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면서 설치해 주는 방법이 yum이 되겠고요.

패키지 설치를 잘 모른다거나 패키지 업그레이드를 간편하게 하려면 yum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리눅스 패키지는 다양한 기관에서 미러링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추가 변경된 패키지도 있을 수 있고요.


믿을 수 있는 기관의 패키지 저장소를 이용해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