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365 이메일을 별도 화일로 백업(아카이브)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메일 아카이브 방법 관련 질문좀 드려되 될까요?


맥에서 M365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서버에 있는 메일을 별도의 아카이브 화일로 백업을 하고싶습니다.

(서버에 있는 이메일은 그대로 두고, PC에 .pst .olm 등의 형태로 이메일 모두 백업 하려고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아카이브 하면 좋을까요?


아래 링크에는 "수동으로 보관하여 받은 편지함 크기를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어서 서버쪽 이메일이 삭제되는게 아닌가 생각도 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 연락처 및 기타 항목을 Mac용 Outlook 데이터 파일 (.olm)에 수동으로 보관하여 받은 편지함 크기를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olm 파일을 Mac의 모든 위치 또는 다른 컴퓨터에 저장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한그루
  0 추천 | 약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말씀 주신대로 서버 이메일은 삭제되지 않고 아카이브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생
  0 추천 | 약 일 년 전

말씀하신 메일이 아웃룩에서 설정된 별도의 메일 서버신지, 아니면 서비스 가져오시면서 익스체인지를 자사 도메인으로 붙여 사용중이신지가 따라 다를거 같은데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office365/servicedescriptions/exchange-online-archiving-service-description/exchange-online-archiving-service-description


익스체인지라면 해당 방법 쓰시면 될거 같고, 일반 메일 서버시라면 사실상 그냥 클라이언트 쓰듯 쓰되 서버에서 메일삭제를 하지 않는 상태로 계속 끌어오도록 하면 될것 같은데요.


기존의 POP3 쓰시면 메일을 가져올때 서버에 메일을 삭제시킬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으니 그냥 두시게 되면 오는 메일은 계속 아웃룩의 메일함에 아카이빙이 되기는 할겁니다.


혹시 서버에 있는 메일(사용자와 무관한 서버 전체의) 아카이빙을 생각하시는건 아니시라고 생각해서 일단 생각되는대로 답변 남겨드립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일 년 전

Outlook 에서 내보내기를 통해서 백업 가능 합니다.

백업 한다고 해서 기존 메일이 삭제되거나 하진 않고요.

물론 삭제도 가능 하지만요...

파일 메뉴에서 열기 및 내보내기 선택 후

pst 파일 선택하여 내보내기 진행 하시면 됩니다.

wansoo
  0 추천 | 약 일 년 전

Mac 전용 Outlook Archive file forat으로 .olk와 .olm을 사용하고 있고,

Window 잔용 Outlook Archive file format으로 .pst를 사용하고 있는 걸로 보이네요.

Mac에서는 .pst를 읽어 오려 한다거나 Window에서 .o.k, .olm을 읽어 오려 한다면 포멧 변환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걸로 보이고요.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의미는...

export해서 메일 박스 내용을 archiving한 후에 메일 박스를 정리해 줌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아니면 Mac에서 .olk가 기본 archiving 포멧인데, .olm format으로 archiving 함으로 해서 .olk 보다 용량을 적게 차지하게 archiving 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topkslee
  0 추천 | 약 일 년 전

위 내용은 export(내보내기)는 기존 메일은 서버에 그대로 있고 지정한 폴더를

pc 위치에 pst 파일로 백업본을 하나 만들게 됩니다.

서버의 메일이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별도의 아카이브 솔루션이 없으면

O365 outlook 메일 아카이브/백업은 아래 2가지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첫번째는 위에서 하신 것처럼 수동으로 한번씩 백업본을 만드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메일 용량이 큰 경우 백업본을 만들때마다 디스크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두번째는 자동보관 기능 입니다. 지정한 폴더, 지정한 주기로 자동으로 보관해줍니다.

장점은 자동이라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증분백업처럼 한본만 유지되기에 용량 점유도 적습니다.

또한 옵션에 자동삭제 옵션이 있어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삭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