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red hat ceph와 오픈소스 ceph 그리고 red hat openshift data foundation

red hat ceph와 오픈소스 ceph 그리고 red hat openshift data foundation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일 년 전

redhat 나오는 제품은 대부분 오픈소스를 가져와서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이를 테스트 등을 통해 완성도를 조금 높여서 유료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아시면 될 듯 합니다.

유료로 판매하는 만큼 향후에 계약을 통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픈소스는 마음껏 사용이 가능하나 문제가 발생해도 본인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는거죠.

deerokgo
  0 추천 | 약 일 년 전

Ceph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 소스 입니다.

aws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Redhat Ceph는 Red Hat에서 Ceph를 가져다 커스터마이징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Ceph는 오픈 소스 이므로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라이선스 정책만 준수한다면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비용이 발생 할 수도 있겠죠.

Redhat Openshift data Foundation에서 Openshift는 Redhat의 클라우드 솔루션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궁금해 하시는 Redhat Openshift data Foundation은 Openshif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입니다.


wansoo
  0 추천 | 약 일 년 전

Red Hat Ceph는 Open Source Ceph를 기반으로 Red Hat에서 전문적으로 지원해 주는 기업용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Open Source Linux를 기반으로해서 Red Hat에서 기업용 제품으로 포장해서 지원하는 Red Hat Linux와 같은 개념이라 보면 될 것 같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일 년 전

1.Redhat Ceph는 SDS(Software Defined Storage :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로 상용 하드웨어 시스템(X86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대규모 확장이 가능한 오픈 소스 SDS(Software Define Storage).

2. Red Hat OpenShift Data Foundation은 온프레미스 인프라, 퍼블릭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Red Hat OpenShift가 실행되는 모든 곳에서 퍼시스턴트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간소화된 액세스, 일관된 경험, 동적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워크로드 유형을 지원할 수 있는 긴밀하게 통합된 퍼시스턴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Red Hat OpenShift Data Foundation의 배포는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고, 오케스트레이션된 컨테이너 기반 환경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온디맨드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및 프로비저닝 해제를 할 수 있습합니다.


Genghis Khan | 약 일 년 전


일반적인 스토리지 구성 방식과

SDS 스토리지 구성 방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