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구독 방식으로 써왔고 이제 어도비 갱신은 다가오기 직전에서 글을 올리게 됐네요.
궁금한건 이렇습니다.
어도비 CC랑 아크로벳 프로 라이선스 가격을 알아보다가 리셀러라는 개념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갱신 기간도 임박해오고해서 이것저것 찾던 도중에 리셀러라는 개념을 알게 됐는데 리셀러를 통한 구매에 대한 장단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리셀러를 통한 소프트웨어 구입시 수량을 추가 구매하거나 줄이는 등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 말씀처럼 가격차이가 없길래 리셀러 통해서 구매해씃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제품따라 다르기는 합니다.
Adobe 는 최근에 리셀러 메리트를 거의 없에는 추세여서 직접구매하는 금액과 리셀러를 통한 금액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직접 구매는 직구개념이어서 국내를 통한 지원은 불가능하고 Adobe.com (한국사이트가 아니고 미국사이트 입니다) 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MS, 한글, 각종백신 제품 및 캐드제품, 협업툴 등등은 리셀러를 통해야 낮은가격으로 도입을 하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솔루션 상담실 추천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M365나 어도비 CC처럼 직접 벤더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을 임직원 개인들이 그냥 자신들의 업무에 사용하는 형태라면 기술지원이 필요할 일이 거의 없으니 굳이 리셀러를 통해서 계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대량 구매가 아닌 이상 할인율은 매우 적거든요. 게다가 리셀러에서 구매하게 되면 월별 계약이 아닌 연간 계약만 가능합니다.
아, 법인카드 결제가 아닌 세금계산서 처리를 할 수 있다는게 리셀러에서 구매하는 장점이겠네요. 그 외에는 글쎄요. 딱히 기술지원이랄게 필요 없는 제품인지라... 특히 어도비 CC는 그냥 디자이너 분들이 알아서 업무에 사용하는거라서 더욱 기술지원이랄게 없습니다.
만약 M365나 어도비 CC 제품들을 사내 시스템과 연동해서 사용해야 한다면? 그럼 리셀러를 통해서 구매하되, 그런 연동작업이 가능한 업체에서 구매해야겠죠.
근데 말씀하신 CC랑 아크로뱃만 사용하신다면, 굳이 리셀러에서 사야할 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사용하는 직원 개인한테도 물어봤는데 기술적인 지원은 받아본적도 없고 필요하다는 의식도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문제가 생긴다면 그들이 직접 해낸다는게... 하하...;;;
지금도 리셀러 견적 받고 검토 중인데 꼭 리셀러를 사야한다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그냥 진행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지배적이구요.
네 맞아요. 어차피 어도비 CC 쓰다가 오류나면 그냥 재부팅하거나 자꾸 반복되면 캐시 삭제하는 등 이미 자기들이 사용하는 툴의 트러블슈팅을 사용자들이 웬만큼 잘 해냅니다. 그래서 리셀러의 기술지원이 필요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리셀러에서 견적 받는다 할 지라도 그렇게 차이 안날걸요? 오히려 리셀러한테 주기적으로 연락받는게 귀찮아서 그냥 홈페이지 구매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도 소량이기도 하고 위와 같은 이유로 그냥 홈페이지 구매해서 쓰고있어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어도비 MS 총판을통해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직접구매보다는 리셀러쪽을 통해서 구입하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어도비 측과 직접 하는것보다 여러 리셀러를 통해 비교 견적을 받고 진행하면
비용 효율적이고 관리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즉각적으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본사측은 대응도 늦고 관리도 미흡하죠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비용은 차이가 조금 날 수도 있지만, 운영 면이나 계약적인 측면 등에서
아무래도 Vendor 와 직접 컨텍하는 방식 보다는 편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리셀러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답변 내용 처럼
대량 구매 할인이나. 프로모션 할인 제공
교육이나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가격인상 정보나. 단속 정보 제공
분쟁(라이선스 수량) 발생시 중간 협의
믿을 만한 파트너사를 찾으시면 솔루션 상담실 추천드립니다
리셀러에서 얻어갈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은가 보네요!
소량 구매인데도 가능할까요?
50인 조금 넘고 어도비 사용자가 10명 내외 예상이라서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영업 업체라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고객과 개발사 중간에서 3의 업체가 판매를 도와 준다는 개념으로...
특정 한곳 개발사에 묶여 있지 않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곳이고, 영업 전문이기 때문에 개발사가 직접 영업 판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판매를 할 수 있어서 개발사가 직접 판매하는 것보다 더 낮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대량 판매를 할수 있다거나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거나...
그래서 개발사가 직접 판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조달을 할 수 있어 할인을 해 준다거나...
소비자 관점에서는 소량 구매를 하지만 리셀러는 여러 고객사들의 구매를 묶어서 대량 구매함으로 단가를 낮춰 소비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납품을 해 준다거나...
여러 소비자의 입장을 3자 관점에서 개발사에 요구할 수 있기도 하겠고요.
다양한 소프트웨어 판매를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가 더 친밀해 질 수도 있겠고...
대금 지불이나 거래 방식 등에 있어서도 중간 판매업체에서 개발사와 소비자 양쪽의 기준을 모두 맞춰서 융통성 처리할 수 있는 여력이 있을 수 있어... 소비자와 개발사간에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리셀러가 양쪽의 버퍼 역할을 하면서 양쪽을 모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거라 보여지네요.
경우에 따라서는 중간 업체에서 가져가야 하는 마진 때문에 비용이 올라 간다거나, 서비스 지원에 있어서 한단계를 더 거쳐야 해서 지연될 수 있다는 단점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리셀러 업체의 능력에 따라 단점들을 상쇄시켜고 장점들을 부각 시킬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일단 총판이 보통 파트너(리셀러 등)에게 물건을 주기에 장점은 소량으로도 구매가능하고 기타 다른 여러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M365 오피스같은 경우 MS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를 하게 되면 MS 관련 온라인교육이나 기타 지원등은 직접 확인하여야 하고 교육은 받질 못합니다.
하지만 리셀러인 파트너사들은 관련 교육도 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 바로바로 확인하여 불필요한 공수들어가는것을 대신해주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총판에서 바로 처리하기 보다는 파트너사에 연락을 연결해주기도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밴더, 분야에 따라 리세일러의 역할이 약간씩 다릅니다.
어도비, MS의 경우 직접 밴더에서 구독할 수도 있고
총판 또는 리세일러를 통해서 구매할 수도 있죠.
기업 입장에선 어느 경로를 통하더라도 라이선스를 정상적 방법으로
구매/구독하는 것이기때문에 권리는 동일합니다.
리세일러를 통할 경우 리세일러에 따라 case by case입니다.
비용측면에서는 리세일러가 더 좋은 조건으로 주는 경우도 있고
할인율을 못받아서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리세일러의 규모, 인지도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죠.
관리측면에서느 밴더사의 느린 응대에 비해 빠르게 대응해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빠르게 대응해주는 편입니다. ㅎㅎ
경험상 동일한 조건이라면 리세일러를 통해서 한번 구매/구독해비고
해당 리세일러의 대응이 좋다면 계속 이용 하는 방법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빠른 응대 수량 할인등이 있을거 같네요.
문제 생기면 담당영업에게 전화하면 바로 지원해주니까요.
정말 소량 구매라 할인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하하
(cc 3개, 아크로벳 8개니까요...;;;)
소프트웨어 상에 문제에 대한 대처는 눈여겨볼만 하겠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리셀러를 이야기 하셨으니 기업을 기준으로 공유 드리자면,
리셀러를 통하면 구매,기술 지원 등을 리셀러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량에 따라 리셀러가 장점이 되는 경우가 있죠, 기업에서 직접 구매하면 수량에 따른 할인율 등
구매하는 입장에서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게 없어요
그냥 사이트에서 보여지는대로 구매해서 사용해야하니까요!
대량구매의 경우 리셀러가 장점일 수 있겠고 소량 구매는 사이트 직접 구매가 합리적일 수 있다는 의미 같네요?
사이트 구매가보다 리셀러가 더 큰 금액을 견적 제공하지 않는 이상,
기업 관리자 입장에서는 소량이더라도 리셀러 통해서 관리하는 게 이득 입니다.
adobe 소프트웨어가 아닌 다른 소프트웨어들도 취급하는 리셀러 1곳으로
모두 구매/관리할 수 있으면 비용 및 관리측면에서 충분히 이득이라고 봅니다!
현 시점에 할인이 없다고 하더라도요 !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직접 구입 또는 리셀러 구입 하는 방법 중 선택이 고민이시겠네요.
개인 사용자는 리셀러 구입이 절대로 안되고요.
기업체 사용자만 리셀러 구입이 가능 합니다.
아래 URL에 직접 구입과 리셀러 구입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m.blog.naver.com/mkb1211/221981859097
답변 감사합니다.
주신 링크를 보고 이 글을 쓴거라서요!
다른 장단점이 있는지 아니면 직접 리셀러를 통한 구매나 사이트 구매를 하신 분들께 느끼셨던 체감을 여쭙고자 함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