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연결된 삼성 컬러 프린터 문제



사내 프린터 대부분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데 한달 전 즈음 부터 삼성 컬러 프린터 (CLP-680ND)

모델에서만 time out 에러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증상은 두개 정도 있는데

1 - 인쇄가 매우 늦게 되거나 인쇄 중 표시에서 먹통

2 - 위 사진과 같이 SPL-C 에러 출력


부서별로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고, 동일 모델이 설치된 모든 부서에서 같은 증상으로 보고가 들어오는데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ㅜㅜ


해결을 위해 시도한 것은

1 -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CLP-680 전용 드라이버 -> 삼성 범용 드라이버)

2 - [메인 스위치->스위치2->프린터] 구성에서 [메인 스위치->프린터] 로 연결


정도인데 계속 같은 증상이 나옵니다

원인이 도대체 무엇일까요....





태그가 없습니다.

게시글 작성자가 남긴 피드백입니다.

게시글 작성자 | 0 추천 | 9달 전

현장별로 다른 IP 대역을 사용중입니다 전산은 *.*.16.0, 현장은 *.*.17.0 등

프린터를 직접 전산실에서 연결하면 잘 되는데 현장으로 나가면 문제가 되네요.

그런데 삼성의 다른 모델들은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남겨주신 답변 확인하고 가능한 것들은 모두 시도했지만 큰 차이가 없습니다 ㅜㅜ

30일에 삼성에서 출장 나오기로 했으니 그 때 다시 확인해야죠... 원인 찾으면 공유하겠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18일 전

오래된 글이지만 혹시나 하여 다른분들 참고하시라 작성해봅니다. 신도리코가 비슷한 증상(오프라인 , 연결안됨 , 일정시간 이후 Ping이 안나감)으로 고생한적이 있는데 이거 윈도우11로 업뎃이 되면서 SNMP 프로토콜을 OS에서 차단하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좀 이해가 안되는게 연결된 PC중 하나의 PC가 차단을 해버리면 다른PC에서도 프린터가 안됩니다.  해당 프린터에 연결된 모든 윈11PC에서 문제가 되는 프린터속성에서 SNMP 사용을 해지하고 프린터 기기의 설정에서 SNMP 사용을 해지하시면 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현재 동일증상 겪는중이라 쪽지드렸습니다 혹시 해결하셨다면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해당 SPL-C 에러는 삼성 프린터의 드라이버 또는 펌웨어 문제와 관련될 가능성이 큽니다. "Incomplete Session by time out"이라는 메시지는 데이터 전송 중 세션이 완전하게 완료되지 않았다는 의미이며, 프린터에서 받은 명령어를 처리하는 도중 타임아웃이 발생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원인가능성 및 해결방법으로는,


1. 해당 모델(CL-680ND)의 펌웨어가 오래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용 중인 SPL-C 드라이버와 프린터가 네트워크에서 제대로 통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SPL-C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대신 PostScript 또는 PCL 드라이버를 사용해 보세요.


SPL-C 에러가 지속된다면, 특정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응답 지연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해당 부분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네트워크 점검, 케이블

점검, 드라이브 재설치,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테스트 안되면 nic쪽 문제라고 판단되며 as 요청하셔야.

에니지니어도 동일

테스트 후 보드 교체하자고 할 겁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동일한 현상은 아니지만 다른 고객사에서 네트워크 프린터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조금 본 적 있습니다. 

아직 원인은 찾지 못했는데, 어느순간부터 해당 네트워크 프린터로의 ping 이 주기적으로

빠지고, 프린터도 잘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윈도우 11로 올리면서 해당 증상이 급작스레 늘어 났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윈도우 11과 네트워크 프린터간의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프린터 IP변경하거나 케이블 변경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삼성전자 사이트에서 찾은 오류에 대한 예상되는 원인과 조치 방법 입니다.


예상 원인

- 규격(1.8 m) 아닌 USB 연장 케이블 및 허브에 연결하여 사용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본체에 다른 USB 장치가 꽂혀 있어 간섭을 일으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본체의 USB 전원 공급 전압 불안정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규격의 USB 케이블 연결 사용하기

- USB 케이블 선이 규격 길이(1.8M) 외에 길이 연장선 및 USB 허브에 연결된 경우 USB 공급 전압 부족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드라이버 문제 일수도 있으니,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제거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일단 검색을 다해고 삼성에도 문의를 해봤는데..

A/S로 접수하는게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해당 오류가 펌웨어 때문에도 나온다고 하니 버전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 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프린터가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 거리가 멀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유선으로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그리고 수정하지 않으셨다면 프린터의 timeout이 기본값 40초로 되어 있을겁니다.

timeout 설정값을 300초정도로 늘리면 좀 늦게 출력되어도 timeout 떨어지지는 않을겁니다.

 

마지막으로 Windows PC쪽 업데이트 되면서 특정 프린터에 연결 안될 수도 있습니다.

PC의 윈도우 업데이트, 특히 보안 업데이트되면서 보안에 취약한 프로토콜을

차단하거나 인증되지 않아 제대로 연결 안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조사의 지원을 받아야 처리가 가능할 겁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저도 wifi로 삼성 컬러 레지어 사용하는대 무선공유기를 바꾸고 나니 처음에는 되다가 안되어 재설치 설정 변경 다해 봐도 안되어 센터가니 wifi 모듈이 고장일고 수리 하고 왔습니다.

센터로 가시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글 작성자 | 0 추천 | 9달 전

프린터로 핑을 넣어보니 가끔씩 끊기는게 확인되네요

다른 프린터는 괜찮은데 CLP-680 모델만 그러니 머리가 ㅜㅜ

일단 프린터쪽 설정 한번 더 확인해보겠습니다.

해결 되면 피드백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드라이버 재설치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A/S받아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9달 전

동일한 프린터를 다수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프린터를 사용하는 모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는 내용으로 보여 지는데요.

프린터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의 문제일 가능성은 낮아 보이고...

프린터 서버 자체적인 문제일 것으로 보여 지네요.

프린터 A/S를 받아 보는게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해당 프린터를 네트워크가 아닌 USB 케이블 등으로 직접 연결해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이고요.


만약, 한대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동일 기종의 여러 프린터를 사용하는데 발생하는 문제라면... 최근에 업데이트된 프린터 드라이브 등이 없는지,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던 것은 아닌지, 보안 정책에 변경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 같고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9달 전
  • 1.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 프린터 펌웨어 업그레이드

  • 2.스위치와 프린터 포트 속도 체크 (duplex) 

  • 3.최근에 바뀐 보안장비(보안정책)/네트워크 장비 확인

정도가 있을거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2일 전
  • 댓글 : 약 7시간 전
  • 7일 전
  • 댓글 : 6일 전
  • 28일 전
  • 댓글 : 13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