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기업 3층 KT모뎀 선에서 길게 선을 뽑아 4층까지 랜선을 연결 했습니다.
여러개로 뽑은 랜선중 일부는 서버용으로 사용하는 워크스테이션에 2개, 프린터에 1개 꼽아놨고
나머지는 천장형 와이파이 기기에 설치했습니다.
4층 직원분들 바닥에서 랜선을 모두 뽑아서 사용 하는것이 어려워, 천장형 와이파이 기기를 설치
해서 사용중인데요. 이상하게 계속 4층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습니다.
(대부분, 주말 이후 월요일 오전에 많이 끊키는것 같습니다.)
그런 끊킴 현상이 일어날때 3층 모뎀을 재부팅 하면 다시 인터넷 신호가 잘 잡힙니다.
지금까지 KT에서 5번 방문했지만, 메인회선에는 전혀 문제없다는 말.
층간 랜선을 작업해준 업체에서도 문제없다는 말 밖에 안하시고, 기업에서는 네트워크 담당하시는 분이 없으셔서 매번 그냥 재부팅중인데요.
어떤것을 점검해보면 될까요? 그리고 이런것을 전문적으로 점검하시는 (서버 구성도 잘아시는) 업체가 있을까요?
*3층 인원: 15명
*4층 인원: 15명
*3층 와이파이 기기 ipTiME AX6000M (naver.com)
*4층 와이파이 기기 (ipTIME RING AX3000) 무선AP
*kt 요금제 기업 기가 요금제(제일 높은것) 사용중
*3층 4층 와이파이 각각 잡히기 설정해놨습니다.
1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AP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15~20대 이상 붙어서 다 사용하면
연결이 불가하거나 정상적인 퍼포먼스가 안나오더라구요
ap를 한대 추가해서 핸드폰용, pc용으로 분리하면 개선될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ap 에서 이벤트 로그분석을 우선적으로 확인하구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기업용으로는 IPTIME 사용보다는 내구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CISCO나 HP 벤더 제품 추천드립니다.
비용이 크지 않다면 제일 좋은 방법은 다른 새모델로 교체해서 동일증상 나오는지
확인해 보는게 쉬운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장비 문제는 아닌거 같고요.
환경 문제 같습니다.
1.설정이 잘못되었거나
2.인가 받지 않은 공유기를 누군가가 사용하는 경우
3.IP가 충돌 되는 경우
원인 찾는게 쉽지 않을거 같단 생각입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4층 공유기 먼저 체크 해 보시고 공유기로 오는 랜선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하면 하나하나 단절 하고 다시 역순으로 연결 하면서 신호 테스트 해 보셔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예산문제가 되지 않으면 4층 wifi장비를 다른장비로 변경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일어나는지 보면,
해당 라인에 문제가 진짜 있는지 공유기 기기에 문제가 있는지 나올것 같습니다.
다른장비로 교환했을 땐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 문제가 맞으니.. 그방법이 지금으로서는 최선인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장비 부하 인것 같네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야간에 리부칭 설정을 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4층에 있는 wifi 장비 말고 다른 장비들은 이상이 없다고 하면
4층에 있는 wifi 장비 (iptime AX3000) 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iptime 장비의 firmware 도 최신으로 한번 업데이트 해 보시고,
개인적인 생각인지는 몰라도 뽑기 잘못하면 iptime 장비가 2~3년 지나면 주기적으로
reboot 해 주어야 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안그런 장비도 있지만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모뎀에서 워크스테이션 2대, 프린터 1대, 4층 AP로 유선이 들어가는거면
프린터랑 4층 AP 유선을 3층 모뎀에서 포트를 변경해보면 테스트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
변경해놨는데 4층 AP는 멀쩡하고 프린터 인터넷이 죽어버린다면....?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두 Wi-Fi 장치(ipTIME AX6000M 및 RING AX3000)가 서로 다른 채널과 별도의 SSID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적절한 IP 분배 및 임대 시간을 위해 DHCP 설정도 다시 확인하세요. 두 장치 모두 액세스 포인트 모드(AP 모드)에 있고 별도의 라우터로 작동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4층 Wi-Fi 기기는 근처 기기나 벽에서 신호 간섭을 고 있을 수 있습니다. AP 설정에서 Wi-Fi 채널을 수동으로 변경하여 주변 네트워크의 간섭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원인보다는 일단 해결책으로
모뎀하고 공유기를 일주일 한두번 새벽에 리부팅하게 설정하세요
모뎀만 리부팅하면 증상이 사라진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자동 리부팅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혹시 내부 dhcp 서비스 없이 kt 모뎀에서 ip 를 직접 할당 하는지,
아니면 3층 무선공유기에서 dhcp 를 돌리는지 봐야 될 거 같아요.
4층 ap 는 말그대로 ap 장비라 3층 ip 대역대를 다시 뿌려주는 역할이라 안될때는 3층도 안될거 같습니다.
1.dhcp 서비스를 어디서 돌리는지 (혹시 kt 에서 할당해주는 ip 를 그대로 쓰는지 확인)
2.내부 설정을 kt 메인 -> 3층 공유기(dhcp 서비스) -> 4층 공유기로 변경 연결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모뎀 재부팅 후 일정 시간동안은 정상 운영된다고 하면 장비 문제일 가능성이 높을 듯 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사유가 있을 듯 해서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해당 공유기 장비 문제
2.해당 공유기 하단 추가 공유기 구성되어 있는 지 확인
3.공유기 내 ip 충돌
4.dfs 채널 사용 여부(가급적 dfs 채널은 사용 x)
5.KT모뎀 회선 몇개 사용 가능한 지 확인(회선 계약 수량에 따라 다름)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무선을 업무용 회선으로 이용하고 있는 중인건가요..?
업무용으로 민감한 회선은 가급적 유선을 사용하는걸 권장하고 싶네요.
민감도가 낮은 1~2대 정도만을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모를까...
무선은 신호간의 간섭도 있고 하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가 동시 접속해서 사용할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질 수 있겠고요.
4층에서 4층에 있는 기기에 접속이 안된다는 내용인것 같은데...
4층 기기에 어떤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4층 무선 기기의 고장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