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NT930XCJ-K58 제품의 노트북 키보드 교체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교체는 제가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네이버,쿠팡,알리,테무 등 해당 모델의 키보드 팜레스트 부품을 아무도 판매하지 않네요ㅜㅜ
보통 이런 부품들 구매 어떻게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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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NT930XCJ-K58 제품의 노트북 키보드 교체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교체는 제가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네이버,쿠팡,알리,테무 등 해당 모델의 키보드 팜레스트 부품을 아무도 판매하지 않네요ㅜㅜ
보통 이런 부품들 구매 어떻게 하시나요?
1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다들 답변 감사드립니다!
결국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처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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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무상 유지보수기간이 있으면 서비스센터에 맞기고 지났으면 구매기안을 하고 결재가 난 이후
자가 교체를 진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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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문의한 내용과 같은 이유때문에 업무용 PC나 주변기기는 꼭 제조사가 아니더라도 유지보수 계약을 맺고 관리 운영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관련 업체를 찾아보시거나 쉐어드 IT 에 문의해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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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친절하시네요,,, 저는 팜레스트 정도는 알아서하라고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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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웹서핑으로는 구할수 있는 Part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삼성제품인것 같은데, 삼성전자서비스를 통해 구입하시거나
수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지역 담당자가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인맥을 만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서비스센터 담당 엔지니어랑 친분 쌓는 거 어렵지 않아요
맨날 단골 손님처럼 노트북 수리나 모니터 수리 하러 왔다 갔다 하면 어느정도
친해질 수 있거든요 그리고 엔지니어 입장에서는 해피콜 같은 걸 해야 하기에 가급적이면
고객이랑 친해지면 엔지니어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라는 기대감이 생기기에
나쁘지는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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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노트북 파트는 개인이 판매하지 않는 한 시중에 많이 팔리지는 않습니다.
사설 노트북 수리 업체들도 벤더에서 부품을 구매해서 교체를 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중고 노트북 사이트에서 동일한 노트북 키보드 사용 가능한 제품 찾아서
부품 분해 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한 방법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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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노트북 키보드 같은 경우는 A/S 센터에서 처리 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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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교환 / 불가하면 새제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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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센터 가서 교환하라고 하세요. 판매 자체 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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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기본 파츠에서 ssd,ram 등 제외하고는 기타 파츠는 제조사 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 노트북들은 키보드 전면 부분 오픈하여 작업하는 게 많아서 직접 작업하실 줄 안다고 하더라도
A/S로 진행하시는 게 낫습니다 ~
이전 모델들은 후면부 작업가능하긴 하지만요
말씀하신 노트북의 팜레스트는 센터에 문의하셔서 직접 수리로 부품만 요청하시던가
A/S로 진행할 건지 확인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대부분 센터에서 파츠 확인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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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노트북 부품은 해당 제조사에서 구매하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
하드디스크는 메이커 상관 없이 통일화 되어 있지만 그 외 부품들은 제각각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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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전산 담당자가 A/S 센터 기사도 아니고...
A/S 센터 맡겨서 수리하는 게 좋을 걸로 보여 지네요.
무상 수리 기간 지난 제품이라면 수리보다는 노트북 자체를 새로 구매해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요.
다른 할 일도 많을 것 같은데...
제조사 A/S 센터에서 해야할 작업까지 직접하면서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좀 더 생산적인 다른 일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을 걸로 보이네요.
A/S 센터에서 해야할 일 까지 전산 담당자가 직접 처리해서 비용을 절감할지라도... 능력 인정보다는 몸값이 하락될 가능성이 높을걸로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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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인터넷이나 주변 거래업체를 통해서 구매 합니다.
삼성 제품은 삼성 서비스 센터로 보냅니다. 저희도 한 200대 이상 사용중이라서
거래업체들 중에도 사성제품 취급 하는 업체를 통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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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노트북 외 마우스 등의 구매는 인터넷으로 하지만...
보통 회사에서 노트북안의 부속품까지 교체는 안하죠... 노트북 자체가 보통 분해해보시면 알겠지만.
스티커들이 붙어 잇어 분해했을 시 문제가 발생하면 죄다 자가 부담이기 때문에 그런 고장은 서비스센터에 입고후에 법인카드로 처리하는게 보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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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노트북의 경우 메모리, SSD 같은 경우는 인터넷 구매해서
자가 교체가 가능하고 문제 없겠지만
빌트인되어 있는 보드, 키보드 등의 부품은 정식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수리하는게 품질 보증도 되고 안전하지 않을까요?
괜히 저가 제품 잘못하면 컴플레인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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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워런티가 있다면 삼전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하시는게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
개별적으로 부품을 구매하는건 쉽지 않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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